정사각형 형태의 귀여운 갤럭시 고딕폰트, Ba안경고딕

Ba안경고딕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



 또다시 고딕 폰트로.


 기존에 사용하던 [어쩌고딕] 폰트는 내가 가장 오래 사용한 폰트였다. 질리지 않으면서 그렇다고 너무 심심하지 않은 고딕 폰트였는데 스마트폰을 갤럭시 노트8으로 바꾸면서 폰트도 오랜만에 변경해봤다.


 갤럭시 앱스(Galaxy Apps)를 뒤져 첫 번째로 찾아낸 건 [Dain나에게고맙다] 폰트였다.(폰트 이름부터 이쁘네.) 살짝 두껍고, 폭이 좁은 바탕체 느낌의 폰트로 무엇보다 과하지 않음이 좋았다. 뭐든 과하면 질리는 맛이기에.





 두 번째 폰트는 [Ba안경고딕]. 사용자 평이 좋았다. 알아주는 고딕 폰트 중 하나라고. 글자의 높이가 낮아 전체적인 글자 모양이 정사각형을 이루는 폰트였다. 그래서 그런지 귀여움이 폭발! 기존에 사용하던 [어쩌고딕]보다 확실히 덜 심심한 느낌이었다. 가독성도 나쁘지 않아 현재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다. 며칠 [Dain나에게고맙다] 폰트와 번갈아 가며 사용해보고 맘에 드는 걸로 최종 결정. 아마도 [Ba안경고딕]을 죽~ 사용할 듯싶다.


 아래(▼)는 [Ba안경고딕]이 적용된 스마트폰 캡처화면입니다. 참고하시길.





안경고딕이 적용된 티스토리와 카카오톡 페이지 모습


안경고딕이 적용된 설정화면과 갤럭시 앱스 모습


안경고딕이 적용된 앱서랍과 계산기 숫자 모습




연관 게시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