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 개봉기

샤오미 수케어 전동칫솔 X1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



 가성비 훌륭한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을 구입했다. 큐텐(Qoo10)에서 전동칫솔 하나당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는데 실물을 보고 '와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가 나오다니.'하는 감탄을 했다. X1은 샤오미 수케어(Soocare, Soocas)에서 나온 전동칫솔 중 가장 저가형 모델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은 되지 않는다. 물론 되면 좋겠지만 앱(App)과의 연동이 굳이 필요할까 싶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모델로 선택했다.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청춘판), X3(업그레이드형) 차이


  • App(블루투스 연동) : X1(불가능) / X3(가능)
  • 충전방식 : X1(USB) / 110V(돼지코 필요)
  • 칫솔모(브러시 헤드) : X1&X3(수케어 칫솔모 Mini Clean), 동일 칫솔모 사용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 및 여분 브러시 헤드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 패키징 전면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X1 패키징 후면


샤오미 칫솔모 Mini Clean 패키징 전면


샤오미 칫솔모 Mini Clean 패키징 후면


박스에 담긴 수케어 전동칫솔 X1 모습


수케어 전동칫솔 X1 구성품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구성품은 단출하다. 전동칫솔 본체와 브러시 헤드, 충전 도크, 컬러링, 설명서가 깔끔하게 패키징 되어 있다. 이왕 구입하는 거 여분의 브러시 헤드도 추가로 구입했다.(브러시 헤드 가격은 만원 초반대, 헤드 2개가 들어있다.) 동봉된 설명서에는 한글 파트가 있어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주의사항 등 초반 제품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동봉된 4가지 컬러링 모습


수케어 전동칫솔 X1 컬러링 상단 모습


브러시 헤드와 손잡이 틈새 모습



 청춘판답게 전동칫솔 본체 상단에 컬러링으로 포인트를 줬는데 이 부분을 4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골라 변경할 수 있다. 링을 교체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링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링에 표시된 홈이 본체의 점(·)에 오게 한 다음 들어 올리면 빠지고, 반대로 끼울 때는 링의 홈을 본체의 점(·)에 맞춰서 넣은 뒤 시계방향으로 돌려 링의 홈과 본체의 홈을 서로 맞춰주면 된다.(설명서에 한글+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 와이프는 파란색, 난 노란색으로 컬러링을 변경하여 차이를 뒀다.





전동칫솔 본체와 칫솔모(브러시 헤드)를 결합하면 위(▲) 사진과 같이 틈이 발생하는데 이는 정상이다. 빠르게 진동할 때 헤드와 손잡이가 충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서에 쓰여있다. 그리고 해당 틈새에 이물질이 낄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분리 후 청소도 필요하다.



충전 독에 올려진 수케어 전동칫솔 X1 모습


수케어 전동칫솔 X1 LED 표시창 모습



 실제로 사용해 보니 칫솔의 떨림이 상당했다. 다른 전동칫솔을 써보지 않아 비교는 어렵지만 진동이 약하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본체에 하나 있는 전원 버튼으로 본체를 On/Off 하고, 진동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한 번의 동작시간은 2분이며 30초 간격으로 사용자에게 신호(진동 패턴이 짧은 시간 살짝 바뀜)를 주어 다른 부위를 칫솔질하도록 알려 준다. 전동칫솔의 충전은 충전 독을 이용하며, 본체를 충전 독에 꽂아 놓으면 무선으로 충전이 진행된다.





수케어 전동칫솔 브러싱 모드


  • 일상적인 양치 : 브러시 헤드가 분당 최대 32,640회 진동. 구강 내 효과적인 액체 흐름을 만들어내어 치태와 착색을 빠르게 제거. 일상적인 양치용.
  • 소프트 : 민감한 잇몸을 마사지하고 편안한 칫솔질 가능. 잇몸 출혈 및 구강 궤양과 같은 문제가 있거나 치아를 갓 뽑은 사용자를 위해 개발.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치아가 전동칫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일주일 동안 사용하는 것이 좋음.
  • 펄스 모드 : 브러시 헤드가 첫 1분은 34,800회 진동하고 다음 1분에 37,200회 진동하여 철저한 양치가 가능하도록 함. 흡연, 차, 커피 및 기타 착색을 효과적으로 제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