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숙소 추천] 주방이 있는 아파트형 가족 호텔, 팝아트먼트 호텔(PopArtment)

피렌체 팝아트먼트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그뤠이스

[이탈리아 피렌체 주방이 있는 아파트형 숙소]



 로마를 출발한 고속 열차는 1시간 반을 달려 피렌체 역(Firenze S.M.N.)에 도착했다. 로마에 있다가 와서 그런지 피렌체의 첫인상은 한적함이었다. 그 한적함이 너무 좋았다. 괜히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었다. 우린 「여기 참 괜찮다~」라는 말을 연신 내뱉으며 미리 예약해 놓은 숙소로 이동했다. 역에서 걸어서 15~20분 거리. 그렇게 먼 거리는 아니었지만 배낭이 무거워 그런지 힘이 들었다.





피렌체 팝아트먼트 외관+ PopArtment 입구 모습



 우리가 잡은 숙소는 팝아트먼트(Popartment)라는 아파트형 숙소였다. 비싼 유럽 물가 때문에 삼시 세끼 외식을 했다간 금방 개털이 될 거 같아 주방이  있는 숙소로 잡은 것이었다. 저녁 7시가 넘은 시간, 어두워지기 전에 숙소에 잘 도착했다. 무사히 체크인을 하고 친절한 스태프의 안내를 받으며 방으로 들어갔다.



+ 팝아트먼트(PopArtment) 위치



팝아트먼트 숙소 주방 모습


미니 냉장고 모습


식기 세척기 모습


포크, 스푼, 칼, 와인 오프너


커피잔, 와인잔, 유리잔


접시와 볼


각종 냄비와 프라이팬


팝아트먼트 웰컴킷(Welcome Kit)



 침대 뒤로 주방이 있는 원룸 형태의 방이었다. 생각보다 넓었고, 너무 깨끗했다. 특히나 주방이 엄청 잘 되어있었는데 냄비, 프라이팬부터 접시, 컵, 칼 등 모든 조리도구가 갖춰져 있었다. 심지어 작게 포장된 일회용 소금, 후추, 올리브유도 웰컴킷(Welcome Kit)으로 제공이 되었다.(많은 양은 아니다.) 냉장고는 물론 식기세척기도 있었다.





이탈리아 피렌체 팝아트먼트(PopArtment)


  • 아파트형 가족호텔
  •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운영
  • 주방 있음, 웬만한 조리도구 다~ 있음
  • 웰컴 킷(Welcome Kit)에 일회용 소금, 후추, 올리브유, 커피캡슐 들어있음
  • 무료 자전거 대여 가능(개꿀), 매일 타고 다님
  • 숙소 근처 대형마트 있음(자전거로 5~7분 거리)
  • 와이파이는 당연히 있음(속도 빠름, 유투브 잘 나옴)
  • 건물 내 별도 빨래방에서 세탁 가능
  • 매일 청소는 안 해줌(기억으론 3일에 한 번이었음)
  • 건물 내 지하주차장 있음(요금은 별도로 내야 하는 거 같았음)



주방내 작은 테이블


숙소 내 더블베드


팝아트먼트 숙소 화장실 모습


샤워부스



 화장실과 샤워부스도 깨끗했다. 그리고 수건걸이는 라디에이터로 되어있어 젖은 수건도 걸어 놓으면 금방 말랐다. 나중에 아이슬란드 숙소에 가서도 이거랑 똑같은 수건걸이를 봤다.



숙소 근처 대형마트에서 장보기


장 봐온 식재료들로 가득찬 테이블



 룸 컨디션도 굉장히 좋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건 근처에 대형마트가 있다는 점이었다. 게다가 숙소에서 자전거도 공짜로 대여해 주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가면 금방이었다. 우린 짐만 내려놓고 더 어두워지기 전에 자전거를 빌려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 숙소에 냉장고도 있겠다 며칠 먹을 식량을 카트에 때려 넣었다. 엄청나게 많은 양의 루꼴라와 바질을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쌈 싸 먹듯 루꼴라와 바질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상당히 좋아졌다.





+ 마트(Esselunga di via Galliano) 위치



토마토 미트 스파게티+ 토마토 미트 스파게티


버섯 리조또+ 버섯 리조또


해물 볶음밥+ 해물 볶음밥


프렌치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


토마토 미트 라비올라+ 토마토 미트 라비올라


칼칼한 매운맛의 신라면+ 느끼함을 씻어내기 위한 칼칼한 신라면



 위(▲) 음식들은 우리가 이곳 팝아트먼트Popartment) 숙소에 머물면서 해 먹었던 음식들이다. 참 많이도 해 먹었다. 이래저래 와이프가 고생을 많이 했다. 유럽까지 와서 요리하느라.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한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