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 YUEN 슈퍼마켓]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국식료품 구입하기, 한인마트 찾기


글 | 미뇩사마

사진 | 기므네


"90일간의 세계 일주" 번지르르하게 제목을 붙인다면 이게 알맞지 않겠나 싶다. 2017년 8월 1일부터 시작된 이 미친 여행은 어느덧 중반에 다다르고 있다. 나미비아 여행을 마치고 유럽으로 넘어온 지도 언~ 30일. 이제 슬슬 주변의 풍경이 익숙해져 여행의 감동이 시들해지기도 하지만 중간중간 '내가 유럽을 걷고 있다니, 꿈 아냐?'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기도 한다. 그래서 앞으로 여행의 절반이 남았음에도 지나간 절반이 너무나 아쉽고 슬프다.😭



하도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니 이래저래 잡소리가 길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국 식료품 구입하기"다. 다음 여행지인 아이슬란드에서 캠핑 시 요리할 때 사용할 한국 식료품을 구입하기 위해 벨기에에 도착 후 한인마트를 검색해봤다.(내가 아니라 마눌님이;;;) 신라(Shilla)라고 마트가 있는데 숙소에서 걸어가기에는 꽤 먼 거리였다. 날 잡아서 지하철 타고 가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웬걸 가까운 곳에 한국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KAM YUEN Supermarket(감연?? 슈퍼마켓)이라고 한인마트는 아니고 중국 마트인데 웬만한 아시아권 식료품들은 다 구비되어 있었다. 브뤼셀 증권거래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그랑플라스에서도 멀지 않다) 접근성은 굉장히 좋았다. 마켓 운영시간은 위와 같다.


🌏🌍🌎


트립어드바이저에 나온 식당에 저녁 먹으러 갔다가 영업이 끝나서 짜증 났던 참이었는데 숙소랑 가까운 곳에 한국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게되 기분이 UP! 아이슬란드에서 캠핑하면서 먹을 라면이랑 김치 등을 구입했다. 한인마트만큼 정말 다양한 한국 식료품까진 아니지만(깻잎은 없었다. 설마 하고 찾아봤지만) 웬만한 건 다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뭐가 있는지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양념도 팔고~


+ 두부도 팔며~


+ 햇반(오뚜기밥)도 팜


+ 뭐 소주는 기본!!(막걸리도 있음)




+ 된장, 고추장, 쌈장, 초장도 있다.




+ 김치도 당연히 팜(저걸로 김치찌개 해먹으면 맛있음)







+ 종류는 다양하지 않지만 한국과자도 있고



+ 한국라면도 있음(진라면은 못봤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