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900X3L-L38L] 삼성 노트북9 메탈, SAMSUNG Notebook9 metal 개봉기



글,사진 | 미뇩사마


어쩌다 이렇게 몇주만에 두번째 노트북 개봉기를 올리게 되었는지 간략하게나마 설명을 하자면, 처음 구입한 노트북이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럽지 못해 환불하고, 다시 새로운 노트북을 구입하게 됐다. 음... 우선 결론부터 말하면 다시 구입한 노트북도 썩 만족스럽진 않다.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간단한 선택조건 속에서 결정한 첫번째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9 Always(NT900X3N-K716)였다. (이 노트북에 대한 포스팅은 이곳을 클릭!) 성능은 둘째치고, 가벼움을 얻기위해 안정성은 포기한 제품이었다. 환불하고 두번째로 구입한 노트북이 바로 노트북9 올웨이즈 바로 전 모델인 노트북9 메탈(NT900X3L-L38L)이다.





우선 딱 개봉하고 노트북을 처음으로 만졌을때의 느낌은 실망이었다. 좀 더 단단한 느낌일 줄 알았는데 이녀석도 노트북9 Alway랑 별반 다를게 없었다. 집에 가만히 놔두고 쓸게 아니고 들고 다니면서 험하게 써야 할 용도로 사는 거라 최대한 가볍고 튼튼한 걸 고르고 싶었는데 이런점에선 100% 만족스럽진 않았다.



노트북9 메탈의 상판과 하판 역시 손가락으로 누르면 쑥쑥 들어갔다. 노트북9 Always의 상/하판처럼 종이? 은박지? 탈피를 막 마친 꽃게의 등딱지? ☜ 이정도 수준보다 살짝 더 단단한 느낌이었다. 노트북 하판은 이놈이나 저놈이나 거의 비슷하게 얇았다. 이렇게 얇은데 메인보드랑 배터리 보호가 될까? 의구심이 들정도였다. 조금만 충격을 받아도 바로 사망 할 듯한 얇기다.(거짓말 안하고.) 하긴 가벼우면서 튼튼한걸 만들기가 쉽진 않겠지.


그냥 이정도로 안정성부분은 타협했다. 상자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단촐하다. ①노트북 본체와 ②전원 어댑터, ③LAN포트 연결용 Cable 그리고 ④간단사용설명서. 참고로 노트북9 Always에는 LAN포트 연결용 Cable은 들어있지 않는다.


삼성 노트북9 메탈(NT900X3L-L38L) 사양


- 화면크기 : 13.3인치(33.78cm)

- CPU :  i3-6006U(2.3GHz)

- 운영체제 : 윈도우10

- SSD : 256GB

- 메모리 용량 : 8GB(LPDDR3)

- 무게 : 0.86kg(참고로 노트북9 Always의 경우 799g임)

- 해상도 : 1920x1080

- 디스플레이 특징 : LCD 회전, 광시야각(Full HD LED 백라이트)

- 인터페이스 : 영상출력(microHDMI, D-SUB) / 입출력 포트(USB 3.0 x 2)

- 기타 : 멀티 카드 리더기 3-in-1 (SD, SDHC, SDXC)






개인적으론 실버색상을 사고싶었지만 이번에도 원하는 색상은 재고가 없어 할 수 없이 화이트를 선택했다. 실제로 보면 확실히 흰색보단 실버가 더 단단해 보인다. 더러움이 잘 보이지 않기도 하고... 흰색은 조금만 더러워져도 눈에 확띄니;;;



게임을 할게 아니고, 주된 용도가 블로그 포스팅용이라서 성능은 차고 넘친다. 부팅이 너무 빨라 적응이 안 될 정도다. 세상 참 좋아졌다. 전체적으로 크게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래도 장점을 뽑으라면, 2016 마이크로 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해준다는거 정도. 정품은 언제나 좋은 거니깐. Good!!





내가 쓸일이 있을까싶은, 디스플레이가 180도 펼쳐지는 컨설팅 모드도 가능하다. 그밖에 노트북의 키보드 키감도 빼놓을 수 없는데 한마디로 말하면 구리다;;; 지금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해피해킹 프로2, 서브로 쓰는건 기계식 키보드인 포커2,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맥북프로... 키감하나는 어디내놔도 꿀리지 않을 녀석들에게 손가락이 길들어져서인지 노트북9 메탈의 키보드에 손가락을 올려놓았을땐 그냥 싸구려 장난감을 두드리는 느낌을 받았다. 키 하나하나가 가볍고 쫀쫀한 느낌이 없었다. (☜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이다.)


100% 만족스럽진 않지만 어쩌겠나? 돈이없는데... 내마음속 노트북은 맥북인데;;; 앞으로 순탄치 않을 여정을 함께 할 텐데 그래도 잘 버텨주길 바라며 이만 난 꺼지겠다. (A/S의 삼성이니 고장나도 크게 걱정은 없긴하다. 조금 불편하긴 하겠지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