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세계백화점 먹거리, 딤딤섬(DimDimSum) 방문기


글,사진 | 미뇩사마


새로 개장한 신세계백화점 구경도 할겸, 맥북프로 2016 터치바 모델도 구경할겸, 겸사~겸사~ 대구를 찾았다. 신세계백화점이 동대구역에 있어 열차를 타고갈까 하다가 와이프가 잠깐 점포에 들러 할 일이 있다고 해서 할 수 없이 차를 타고 갔다.



상당히 큰 규모의 백화점. 세계에서 제일 크다는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과 비슷한 규모라고 한다. '대구 소비규모가 이정도나 되나 싶기도 하고, 교통이 좋으니 타지에서 은근 많이 올꺼 같기도 하고.' 나랑 상관없는 쓸데없는 생각을 하는동안 배가 출출해졌다.






한국에 처음 입점한 홍콩 딤섬 가게인 딤딤섬(DimDimSum)으로 향했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오~ 맛있나 보군. 오랜만에 샤오롱바오 맛 좀 보겠는데.' 기대감이 살짝 높아졌다.


🗺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샤오롱바오, 새우돼지고기 샤오마이, 가지딤섬, 완툰탕쌀면, 소고기 볶음국수. 대만, 홍콩여행 이후 오랜만에 중화권 음식이라 이것저것 많이 시켰다. 먹고 나서 느낀거지만 건진건 몇개없다.(맛있다고 느낀건 별로 없었다.)


【샤오롱바오】

대만(타이완)에서 먹었던 샤오롱바오보다 살짝 큰 느낌. 만두피를 살짝 찢으면 주르륵 흘러 나오는 육즙은 똑같다. 기대하며 육수 맛을 봤는데 대만 현지(딘타이펑)에서 먹었던 그 진하고, 묵직하게 느끼한 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비교적 담백하니 맛있었다. 간장에 매운양념 살짝 풀어 거기 찍어 먹으면 느끼함을 좀 덜 수 있다.(매운양념, 이거 상당히 매우니 조금만 넣어도 된다. 그냥 먹으면 기침이 날 정도로 맵다.)



【완툰탕쌀면】

이건 완전 비추다. 홍콩 정두에서 먹었던 새우완탕면은 새우맛, 새우향이 너무 강해서 살짝 거부감이 들었었는데 이건 너무 맛이 안났다. 밍밍한 국물맛, 어울리지않는 쌀면까지.


【가지딤섬】

이거 상당히 맛있다. 주문한 음식들 중 가장 맛있었다. 다진 새우살을 살포시 덮고 있는 폭신폭신한 가지. 뜨거우니 조심하며 한 입 가득 넣으면 폭신한 가지에서 즙이 주욱~ 다진 새우살과 데리야끼 소스가 어울려 맛이 상당히 좋다. 가지맛과 물컹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난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다. 강추!! 와이프도 가지딤섬이 가장 맛있었다고.


【새우돼지고기 샤오마이】

위 사진에 적어 놓은게 다다. 예쁜 모양, 맛있어 보이는 모양에 비해 반전없는 익숙한 맛. 고급스런(?) 스팸 맛이다.


【소고기 볶음쌀면】

홍콩 정두에서 먹었을때랑 맛이 거의 똑같았다. 촉촉하지 않고 약간 뻑뻑한 느낌까지. 사진으로 봤을때 느껴지는 그런 맛이다. 짭짤한 간장맛과 아삭한 숙주, 넓은 쌀면은 개인적으론 별로였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이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딤딤섬. 기대했던거 만큼은 아니었다. 대만, 홍콩에서 현지 맛을 안봤었으면 더 만족스러웠을 수 있었겠지만 그 맛을 봤기에 비교가 되는건 어찌보면 당연지사. 현지화를 많이한거 같기도 하고;;; 어찌됐든 전체적으로 맛은 보통이었다.




■ 연관게시물

- [홍콩 먹거리 1탄]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홍콩 맛집(?) 정두에 크게 실망하다!

대만 가오슝 맛집 딘타이펑 : 최고의 만두 샤오롱빠오를 맛볼 수 있는 곳

대만 나홀로 여행의 마지막 저녁식사, 가오슝 딘타이펑 테이크아웃(Take out)

[홍콩 먹거리 2탄] 맛집인 듯 맛집 아닌 맛집같은, 장국영 형님의 단골집 예만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