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와플 맛집] 원나잇푸드트립 초롱이가 갔던 그 와플가게, Le Funambule



글,사진 | 미뇩사마,기므네



맘 같아선 프랑스 파리에서 며칠 더 있고 싶었는데 미리 잡아놓은 벨기에 숙소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벨기에 브뤼셀로 향했다.(숙소 취소 시 환불을 받을 수 없는 조건으로 싸게 예약한 거라 무조건 가야 했다;;)


「프랑스 파리에는 에펠탑이 있고, 벨기에 브뤼셀에는 오줌싸개 동상이 있다」라는 조롱 섞인 말이 있는데 크게 틀린 말은 아닌 거 같다.😂😂 크고 화려한 랜드마크 관광지는 많이 없었지만 꽤나 아기자기하고, 조용했다. 잠깐의 여행 휴식기를 가질 우리들에겐 꽤 괜찮은 곳이었다.



+ Le Funambule 외관





+ Le Funambule 위치



오줌싸개 동상 바로 옆, 오줌싸개 동상만큼이나 사람들에게 유명한 와플집이 있다. 가게 이름은 "Le Funambule" 한국의 TV 프로그램 원나잇푸드트립 -벨기에-편에 나왔던 곳으로 1유로 와플집이다. 가게 벽면에 부착된 TV에서는 당시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에이핑크의 멤버 초롱양의 와플 먹방 장면이 무한 반복되고 있었다. TV로 봤을 때에는 이곳만 1유로 와플집인 줄 알았는데 주변이 모두 1유로 와플집이었다.





+ "This is basic" 이게 바로 가장 기본 1유로 와플


+ 그 외 다양한 토핑이 올려진 와플들




궁금한 마음에 와플을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맛있었다. 모든 벨기에 와플이 이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곳(Le Funambule) 와플은 약간 눅눅하면서 쫄깃쫄깃했다. 바삭함이랑은 거리가 멀었는데 이런 점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다. 1유로밖에 안 해 오며 가며 자주 사 먹었다. 근처 다른 1유로 와플도 먹어봤는데 내 입맛에는 여기가 가장 좋았다.





아무런 토핑이 없는 게 1유로이고, 토핑을 올리는 족족 돈이라고 보면 된다. 과일 몇 개, 크림 좀 올라가면 금방 4유로~, 5유로~ 죽죽 가격이 올라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