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경비 2탄] 지구 한 바퀴 세계일주 총 숙박비는 얼마나 들었을까?



글,사진 | 미뇩사마,기므네



99일 동안 지구를 한 바퀴 돌면서 많은 나라, 많은 도시에서 잠을 잤다.(대부분 숙면이었다.👍) 제일 길게 여행한 지역이 유럽이고, 다인실 게스트하우스보다는 호텔이나 2인실을 대부분 이용하다 보니 적지 않은 숙박비가 들었다.(돈을 쓰고 "편함"을 얻었다.)





+ 99일간의 세계일주 이동루트







99일 중 80박을 했고, 총숙박비는 7,663,575원이 들었다. 와이프와 나 2인 기준이므로 인당 3,831,787원이 든 셈이다. 그리고 인당 1박 평균 숙박비는 47,897원 들었다.





모든 숙소는 도착 전에 예약사이트나 숙소 홈페이지를 통해 "그때그때" 예약을 하고 이용했다. 남미(페루나 볼리비아)의 경우에는 예약사이트가 아닌 현지 예약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더 저렴하다고 카더라) 직접 숙소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흥정을 좀 해볼까 했는데 들고 다니는 배낭이 너무 무거운 관계로 일찌감치 포기했다.(이럴땐 누구보다 포기가 빠르다;; 😂)


괜찮았던 숙소는 위(▲) 캡처 사진에 별도 "따봉"표시를 남겨놨으니 혹시나 같은 지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숙소 선택 시 참고 바랍니다.



■ 주로 이용했던 숙소 예약사이트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민박다나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