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불량] 고프로(GoPro)가 고장났다!! 검은색 수직라인 현상 발생

# 고프로(GoPro) 불량발생!! : 검은색 수직라인현상 발생

§ 촬영 : 고프로 히어로3+ 블랙에디션(GoPro Hero3+ Black Edition)


글,사진 | 미뇩사마


고프로(GoPro)가 이상하다는건 「나홀로 대만여행」을 다녀온 뒤 여행사진을 정리하면서 알아차렸다. 대만 르웨탄에서 촬영한 결과물에서 검은색 수직라인이 발견된 것이다. 처음에는 하우징이랑 렌즈에 뭐가 묻었었나보다하고 그냥 넘겼었는데 이후 와이프랑 경주여행때 찍은 동영상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왔다.(☜ 물론 찍기 전 렌즈나 하우징은 깨끗한 상태였다.) 주로 햇빛이 강한 부위와 같이 노출이 심한 부위에 현상이 발생했다. ▼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나와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가 몇 있었다.(유투브에도 올라와 있고;;) 이들의 해결책은 주로 새제품과의 교환. 하지만 이것도 1년 워런티가 남은 상황에서나 가능하지 나와같이 1년이 지난 상황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상황이었다. (☜ 참고로 고프로 워런티는 1년이며 1년이 지나면 수리, 교환 전부 불가다. 그냥 참고 쓰던가, 버리던가, 그것도 아니면 검증되지않는 사설 수리업체에 맡겨 고쳐써야한다.)




혹시나해서 고프로(GoPro) 본사와 이메일로 수차례 메일을 주고받았는데 계속 SD카드를 바꿔보라는 말만...(☜ 고프로에서 추천하는 속도빠른 SD카드로. 해당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 기존에 쓰던 SD카드로도 잘만 사용했었는데... SD카드 때문은 아닌거 같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프로에서 권하는 SD카드(Lexar 633x UHS-I 32GB)로 새로 구입해 사용해 봤지만 역시나 개선은 되지 않았다. (☜ 돈만 날렸다. 젠장) 그냥 써야되나? 액션캠이지만 애지중지하며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고장이 나서 억울할 정도다. 젠장 아끼다가 똥된 기분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