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에서 고산병약(예방약) 처방받기



글·사진 | 기므네



고산지대 여행에 앞서 고산병 예방을 위한 약을 구매했습니다. 인천공항 약국에서 구매했다는 글도 있었는데 저는 서울에 간 김에 「국립중앙의료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우선 국립중앙의료원  방문에 앞서 유선으로 진료예약을 하셔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처방전 수령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전화로 미리 예약하세요!


동대문역사문화역」에 하차하여 13번 출구로 나와 200M 정도 직진하면 국립중앙의료원이 딱! (▼)



+ 국립중앙의료원 모습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접수/수납 창구로 가서 번호표를 뽑습니다. (▼)



+ 접수/수납 창구






신분증 확인, 진료비 18,700원 수납 후 들어온 입구 좌측 가정의학과에 가서 접수 영수증을 간호사에게 주고 기다립니다. 저는 남미(페루, 볼리비아)에 있을 한 달 처방을 부탁드렸습니다. (▲)





진료가 끝나면 수납창구에서 수납하라고 간호사가 종이를 줍니다. 아까 갔던 접수/수납창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도 되지만~ 인근 무인수납기를 이용하면 세상 편합니다. 참고하세요. (▼)



+ 무인수납기



처방전 비용은 0원이 나왔고, 확인을 누르니 수납기에서 처방전 2매가 나옵니다. 고산병 예방약은 국립중앙의료원 밖 약국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한 달 치 약재 비용은 4,500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







고산병 예방약은 고산지대 가기 1일 전부터 복용하고, 아침/저녁 식후 복용(1일 2회) 하면 됩니다. 고산지대에서 컨디션이 좋은 거 같으면 1일 1회 복용하고 그래도 괜찮으면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약사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또 고산병 예방약이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만약 반응이 생기면 즉시 중단하라고 하셨습니다.





■ 총 비용


① 진료비 : 18,700원

② 약 구입 : 4,500원






2017/05/30 - [미친여행의 시작/여행 준비] - [여행준비, 예방접종편] 국립포항검역소 대구국제공항지소 황열 예방접종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