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맵(Google map) 삽입하는 방법!!



가볍게 손가락!!



칭 여행블로그를 표방하여 글을 싸지른지 어~언 5개월 -_-;; 내가 갔던 곳이 어디었는지..내 글을 읽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쉽게찾아갈 수 있을지..뭐 이런 생각들이 들기 시작하면서 내 글에 구글맵을 하나 똭! 하고 박아줘야겠다는 생각이 퐉! 하고 들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스마트폰 하나면 외국에 혼자 떨어뜨려놔도 잘 돌아다닐 수 있는 세상아닌가? 그게 다 구글맵 덕분인거 같고..암튼 요번에 새로워진 구글맵이 등장하면서(예전 구글맵은 솔직히 촌스러웠어~) 블로그에 삽입되는 구글맵도 깔끔하게 변했다. 블로그 글을 더욱 풍성하고 멋스럽게 만들어줄 구글맵 삽입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추가하고자 하는 위치 검색 or 화면상에 위치시키기

 아래와 같이 표시하고자 하는 장소를 화면상에 위치시키거나 검색 후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누른 뒤 "지도 공유 및 삽입"을 클릭!!

(16.12.25 업데이트) 구글지도가 업데이트 되고 난 뒤에 우측하단 톱니바퀴 모양이 없어졌다. 원하는 장소를 누르면 좌측에 공유버튼이 나오는데 그걸 누르면 된다.



2) 해당 장소에 대한 스크립트 불러오기

"지도삽입" 메뉴에서 아래 빨간색 부분으로 표시된 스크립트를 복사!!



3) 해당 블로그의 글쓰기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HTML 버튼을 클릭!



4) 복사한 스크립트 붙여넣기

아래 빨간색 표시된 부분과 같이 복사한 스크립트를 맨 아래 부분에 붙여넣기 한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스크립트 앞 부분에 "<center>" 를 추가하면 구글맵이 화면 중간에 위치하게 된다.



5) 원래 글쓰기 상태로 복귀

오른쪽 상단의 HTML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해제한 뒤 원래 글쓰기 상태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이 구글맵이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에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문서작성하듯 지도를 가운데 정렬, 왼쪽/오른쪽 정렬을 수행할 수 있다.



" 이상 끗!"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