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은행계좌로 지급받기

# 구글 애드센스 지급내역


이번달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 단순 시간으로 따지면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부터 약 5년,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고나서부터는 약 3년정도 걸렸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고, 그 전까진 일상이야기나 끄적거리는 곳이었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지 않았습니다. 70% 정도의 수익이 올해부터 생기기 시작했으니 충격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린건 아니네요. ^^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부터 네이버 검색노출승인까지 이래저래 꽤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거 같습니다.(애드센스포럼 같은 곳을 들락 거리다 보면 분위기가 그렇더군요.) 제가 처음 위 과정들을 신청했을 때는 그리 심사가 엄격하거나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초반에 운좋게 이것저것 등록해 놓은 덕을 지금 많이 보고 있는거 같네요.


예전에는 지급금을 수표로 받았다고 하던데 요즘은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 놓으면 바로 쏴 줍니다. ▼ 저도 오늘 100달러를 받기전까지 긴가민가했죠. 과연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우려와는 달리 전화 한 통화로 바로 계좌로 입금해주더군요. 제가 등록한 계좌는 외환은행 계좌입니다. 오늘 해당 은행으로 외화송금이 도착했다고 메일이며 문자며, 전화까지 오더군요. 해당 계좌를 만든 지점으로 상담전화를 돌려주는데 전화로 간단히 무슨 돈인지만 말하면 바로 본인 계좌로 입금해줍니다. 단 수수료가 무려 만원이나 붙네요. 금액이랑 상관없이 건당 만원;;; 어떻게 모은 광고룐데 저렇게 홀랑 가지고 가다니...이참에 소액의 경우 수수료가 없는 곳으로 다른 계좌를 하나 만들어야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계정 "지급설정"에서 사용가능한 결제방법으로 은행계좌 송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