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모바일 스킨 적용 및 본문 내 광고삽입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변화

# 모바일 스킨 및 본문 내 광고 삽입 후 지난달과의 광고 수익 비교(진한 초록색이 이번달)


비교기간이 몇일 되지 않지만 그래도 광고수익이 상승함을 볼 수 있었다. 원래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을 설정해 두지 않고 무조건 데스크탑 화면으로 보이게 설정해 뒀었다.(모바일로 블로그 접속시에도 데스크탑 출력화면으로) 그리고 블로그 사이드쪽에 길이가 세로로 긴 광고를 게재해 두고, 본문 상단에 두개의 광고를 달아뒀었다. 방문자 수는 200~300명으로 정체되어있었고, 페이지뷰도 항상 고만고만. 포스팅을 자주하지 않는 이유가 가장 크겠지만, 모바일 스킨의 부재도 한 몫하는거 같아 이참에 모바일 스킨을 설정하고, 사이드바 광고를 내리고 본문 내에 광고를 삽입했다.



# 블로그 본문에 광고 삽입 후 출력 화면(▲ 위 빨간색 박스 참조)


# 기존 사이드광고보다 새로 단 모바일본문 광고가 상당히 많은 수익을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비록 금액은 개코딱지 수준이지만 말이다;;;)


요즘 대부분의 방문자가 스마트폰 검색을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모바일 스킨의 적용을 더이상 미룰 수 없었다. 모바일 스킨을 적용하게 되면 모바일 화면에서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하기위해 본문 내에 광고를 삽입해야하는데 이를 위해선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글들에 하나하나 광고를 넣어주는 노가다 작업을 해야했다. 현재 블로그 스킨이랑 잘 맞지않은 예전의 포스팅된 글들을 수정할 겸 하나하나 본문 내 광고를 삽입해나갔다. 어느정도 적용이 된 지금은 페이지뷰도 2배가까이 증가했고, 광고수익도 증가추세에 있다.(비록 비교기간이 짧긴 하지만 말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