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공항에서 호텔 LBP(홍콩섬)까지, 호텔 LBP에서 홍콩공항까지 버스로 가는법

# 버스타고 홍콩공항에서 홍콩섬 들어가기 ↔ 홍콩섬에서 홍콩공항 이동하기

§ 촬영 : SAMSUNG NX1000, 갤럭시S6(Galaxy S6)


글,사진 | 미뇩사마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한국의 인천공항과 비슷하게 메인 도시랑 조금 떨어져있다. 그래서 홍콩공항에서 내리면 침사추이가 있는 구룡반도나 홍콩섬까지 들어가기 위해서는 버스나 AEL이라는 공항 고속전철을 이용해야 한다.(물론 택시도 있다.) 버스로 이동하면 약 40~5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고, AEL을 이용하면 25분 정도면 시내에 도착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은 인원이 많았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갈까도 생각했지만 5인이 넘는 관계로 택시는 PASS하기로 했다.(홍콩 택시의 경우 4인 택시와 5인 택시로 나뉜다. 택시 앞에 숫자4 와 5 표지판이 붙어있어 구분이 쉽다. 우린 어른 5에 아이 1명이라 몇번 탑승이 가능하냐고 물어봤지만 안된다는 답변이 많았다. Only 5!!란다. 정확히 말하면 3번 말해서 1번은 다 탈 수 있었고 2번은 까였다.) 홍콩에 왔으니 2층버스도 타보고 천천히 경치 구경도 할 겸 버스를 타고 시내로 들어갔다. 홍콩공항에서 버스타는 곳은 표지판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이것도 PASS하고, 버스비는 옥토퍼스 카드로 결재하면 된다. 버스비는 인당 40 홍콩달러다.



# 홍콩공항 버스타는 곳 가는 길 : 사진의 오른쪽이 버스타는 곳이다.


# A11 버스 2층 맨 앞자리 모습


# 홍콩공항에서 홍콩시내로 들어가는 중


이 포스팅은 정확히 말하면 홍콩공항에서 호텔 LBP(홍콩섬에 위치, 성완역 부근)까지 그리고 다시 호텔 LBP에서 홍콩공항까지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버스탈 때 가장 중요한게 뭔가? 어디서 내리는지와 어디서 타는지만 정확히 알면된다. 홍콩섬 성완역 부근에 위치한 호텔 LBP의 경우 홍콩공항에서 A11버스를 타면 된다. 성완역 부근에서 하차가 가능하고, 다시 공항으로 돌아오는 버스도 호텔근처 정류장에서 탑승이 가능하다. 우린 A11 버스 2층 맨 앞자리에 앉아 느긋하게 구경 잘하면서 시내로 들어왔다. 영어로 다음 정류장에 대한 정보가 나오니 내리는 곳에대한 큰 걱정은 안해도 된다.(하지만 혹시 몰라 구글맵으로 중간중간 위치를 파악했다.)




홍콩공항에서 홍콩섬으로 들어올 때 내려야 되는 정류장과 홍콩섬에서 공항으로 갈 때 버스를 타야할 정류장의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길 바란다. 공항에서 홍콩섬으로 들어올 때는 성완역 부근 정류장에서 내리면 되는데 이곳에서 호텔 LBP까지의 거리는 도보로 약 10~15분 정도다. 구글맵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 공항가는 버스를 타는 정류장은 호텔에서 걸어서 5~10분정도 거리로 상당히 가깝다.


# 홍콩공항으로 가는 A11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 모습


# 홍콩공항에서 홍콩섬(호텔 LBP)으로 들어올 때 버스 내리는 곳


# 홍콩섬(호텔 LBP)에서 홍콩공항갈 때 버스 타는 곳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