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업데이트] 멤버쉽카드를 품은 삼성페이, 한번 더 발전하다!
- 세상의 모든 IT
- 2015. 11. 10. 22:41
삼성페이(SAMSUNG Pay)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삼성페이 어플의 경우, 삼성의 일부 플래그쉽 스마트폰에서만(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 노트5, 갤럭시S6 엣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삼성앱스에서 별도로 다운받을 수 없다. 그래서일까? 삼성페이 어플의 업데이트를 잘 확인하지 못할 때가 많다. 마켓의 경우는 업데이트할 앱이 있으면 알림이 오거나, 워낙 자주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삼성페이같은 경우는 초반 카드만 등록해 놓으면 어플에 들어갈 일이 많이 없어 업데이트를 제때 못할 때가 많다.(결재는 심플페이 모드에서, 기타 카드등록이나 내역확인은 어플에 들어가 확인한다. 업데이트 유무 역시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된다.)
글,사진 | 미뇩사마
아침 출근길에 시내버스에서 네이버를 보다가 발견했다. 삼성페이 업데이트 소식!!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멤버쉽카드 등록 기능 추가다. 이제 멤버쉽카드를 관리하는 어플 따로 삼성페이 어플 따로 각각 실행하여 왔다리갔다리 하지않아도 되고, 삼성페이에서 한방에 가능하게되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버젼은 1.4.1400 이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메뉴 역시 몇가지가 추가 되었다. 홈버튼 위 화면을 위로 쓸어올려 삼성페이를 실행하는 심플페이 모드를 언제 사용할지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고, 해당 심플페이에 표시할 카드도 편집할 수 있다. 위(▲) 캡쳐화면의 빨간색 부분 참조해주길 바란다.
멤버쉽카드 등록도 상당히 간단하다. 검색해서 찾거나 나열되어 있는 카드 중에 맘에드는걸 골라 등록하면 된다. 평소에 멤버쉽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삼성페이에 등록된 멤버쉽카드 종류가 많은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모두보기를 하면 꽤나 많은 종류의 카드들이 나오긴한다. 터치 몇번으로(약관동의, 주소입력) 신규등록이 가능하고, 기존에 가지고 있는 멤버쉽카드의 경우, 등록하면 기존 정보를 불러오게 된다.
멤버쉽카드 등록이 추가되면서 삼성페이 어플 내에도 결재와 멤버쉽으로 메뉴가 분리되어 표시된다. 등록된 결재카드 및 멤버쉽카드들은 어플내에 위와 같이 표시가 된다. 깔끔하고 이쁘게 잘 나온다. 각각의 카드들을 터치하면 결재 및 포인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된 멤버쉽카드들은 심플페이 모드에서 위(▲)와 같이 표시된다. 각각의 멤버쉽카드들은 바코드를 바로 표시하고 있으며, 해당 바코드를 터치하면 좀 더 큰 바코드 화면이 나오면서 밝기가 최대로 올라간다. (밝기가 낮으면 리더기 바코드 인식이 잘 되지않기 때문에 자동으로 밝기가 최대모드로 바뀌게 된다.)
등록된 멤버쉽카드의 수가 적을때는 옆으로 쓸어넘기며 카드를 찾는 방식이 그닥 불편하지 않을 수 있지만 카드의 수가 많아 지면 말은 달라진다. 한장한장 넘겨가며 카드를 찾는게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가? 이에 삼성페이는 "멤버쉽 모두 보기" 기능을 넣어놨다. 이걸 터치하면 등록된 멤버쉽카드가 한 눈에 보기쉽게 모두 표시되기 때문에 바로 해당되는 카드를 찾을 수 있다. 꽤나 유용한 기능 되시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