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프라우 VIP 패스 들고,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까지 가는 길


글,사진 | 미뇩사마,기므네


역시 직접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사진으로 TV로 수없이 간접체험했던 스위스의 풍경이었다. 너무나 기대하고 있었고, 그 기대를 한가득 품고 이탈리아 피렌체를 떠나 스위스 인터라켄으로 향했다. 눈 앞에서 직접 마주한 스위스 알프스의 풍경은 "와~ 미쳤다!" 하는 감탄을 연신 내밷게 만들었다. 기대를 채우고도 남아 철철 넘쳐 흘렀다. 스위스는 정말 최고였다. 👍



우린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6일 정도 인터라켄에 머물렀다. 원래는 인터라켄에서 루체른등 주변 도시로 이동할 계획이었으나 생각보다 인터라켄이 너무 괜찮았고, 스위스패스도 있었기 때문에 그냥 인터라켄을 베이스캠프 삼아 주변 도시는 당일치기로 구경하는 걸로 계획을 바꿨다.



본론으로 넘어가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로 가는 법을 알아보자. 융프라우로 가는 산악열차는 인터라켄 OST(Interlaken OST) 역에서 출발하며, 클라이네샤이텍까지 라우터브루넨 또는 그린델발트를 거치게 된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올라갈 때와 내려올 때 서로 다른 마을을 경유한다. 위(▲) 지도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 가는법(인터라켄 ↔ 융프라우)


1. 올라갈때 : 인터라켄OST → 라우텐브루넨 or 그린델발트(환승) → 클라이네샤이텍(환승) →아이거글렛쳐 → 융프라우

2. 내려올때 : 융프라우 → 아이거글렛쳐 → 클라이네샤이텍(환승) → 라우텐브루넨 or 그린델발트(환승) → 인터라켄OST


+ 인터라켄 OST(Interlaken OST)


물가가 높은 나라답게 융프라우까지 가는 각 구간별 산악열차 비용은 만만치가 않다. 참고로 스위스패스로는 그린델발트와 라우터브루넨까지 무료로 갈 수 있고,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티켓을 끊어야 된다.(단, 유레일패스 보여주면 할인이 가능하다.) 그나마 다행인 건 융프라우철도 한국 총판인 동신항운에서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하니 꼭! 꼭! 꼭! 제발! 무조건! 해당 쿠폰을 출력해 가도록 하자. 쿠폰 신청은 동신항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더 땡큐인 건 해당 할인쿠폰은 유레일패스, 스위스패스 할인과 더불어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동신항운 융프라우 철도 할인쿠폰 신청 사이트(클릭!!)


+ 동신항운 융프라우 철도 할인쿠폰


본인의 여행 계획에 따라 "융프라우 구간 왕복 티켓"을 선택할지 "융프라우 VIP 패스"를 선택할지 결정이 필요하다. 보통 여행 기간이 짧거나 융프라우 왕복이 주목적인 여행객에게는 융프라우 구간 왕복 티켓이, 여행 기간이 여유가 있고, 2개 산 이상 등정 또는 하이킹, 액티비티 등이 목적인 여행객에게는 융프라우 VIP 패스가 적당하다.라고 대략적으로 동신항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 융프라우 구간 왕복 티켓

: 여행 기간이 짧고 융프라우 왕복이 주목적인 경우 적합한 티켓, 1회 왕복 티켓으로 여행 중 중간역에 내려 하이킹을 하거나 관광 또는 숙박 후 나머지 구간 이용.


■ 융프라우 VIP 패스

: 여행 기간이 여유 있거나 2개 산 이상 등정 또는 하이킹, 스키, 마을 이동 시 유리한 패스로서 기간 동안 융프라우 지역 7개 노선을 이용하여 무제한 탑승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무료체험 또는 할인 혜택 제공.


융프라우 VIP 패스 상세 포함 내역 및 할인 혜택(클릭!!)


+ 융프라우 VIP 패스


+ 클라이네샤이텍 → 그린델발트 구간, 그린델발트 마을로 진입하는 열차 밖 풍경


+ 아이거글렛쳐 → 클라이네샤이텍 3km 하이킹 구간(융프라우 아이거 워크), 그림같은 풍경


+ 융프라우 VIP 패스 혜택 중 무료 손톱손질세트(융프라우 또는 클라이네샤이텍 기념품샵에서 공짜로 받을 수 있음)


우린 일정상 여유가 있기도 했고, 다양한 구간을 구경하고 싶었기에 고민 없이 "융프라우 VIP 패스"를 구입했다. 개인적으로 융프라우 보다는 그 아래 마을들을 구경하거나 역 사이 하이킹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융프라우만 딱 보고 내려오는 건 정말 비추다.)


- 스위스 가면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열차밖 풍경, 그린델발트 가는 길 -


+ 아이거글렛쳐 역


+ 아이거글렛쳐 → 클라이네샤이텍 하이킹(융프라우 아이거 워크) 구간 중 평화로운 소들


■ 융프라우 가는길 요점정리!!


1. 융프라우에 간다면 무조건 동신항운 홈페이지에서 "융프라우 철도 할인쿠폰"을 신청함(신청 후 해당 쿠폰 출력)

2. 동신항운 융프라우 철도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융프라우 왕복티켓 및 VIP 패스 구매 시 융프라우 정상에서 무료 신라면(컵라면) 먹을 수 있음, 추가로 SKT 이용자는 신라면블랙(컵라면)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 ☞ 해당 사이트 클릭!

3. 스위스패스 소지자는 그린델발트 및 라우터브루넨까지 무료로 열차 이용가능.

4.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그린델발트 및 라우터브루넨까지 무료 열차이용 불가, 티켓 구매해야 함.(단, 가격할인 적용됨)

5. 스위스패스 소지자는 융프라우 철도 티켓 및 패스 구입 시 할인 혜택 적용.

 · 스위스패스를 이용할 수 없는 융프라우 지역의 구간별 티켓 구입 시 할인 혜택 적용.

 · 스위스패스 연속권 의 경우, 사용기간 내 할인 혜택 적용.(사용기간 이외에는 할인 혜택 적용 안됨)

 · 스위스패스 플렉스의 경우, 기재한 사용일에만 할인 혜택 적용.(기재한 날짜 이외에는 할인 혜택 적용 안됨)

6. 동신항운 할인쿠폰은 스위스패스/유레일패스 소지자 할인과 더불어 중복 할인이 가능함.

7. 융프라우 VIP 패스 구입 시 혜택으로 손톱정리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까먹는 분들이 많음.(융프라우 정상/클라이네샤이텍 기념품샵)

8. 융프라우에서 내려올때 아이거글렛쳐에서 내려 클라이네샤이텍까지 하이킹 하는걸 추천(융프라우 아이거 워크)

 · 3km로 구간이 짧고, 내리막이라 부담없이 하이킹 가능.

 · 웅장한 아이거 북벽이 감탄을 자아내게 함. 너~무 아름다움. 진짜 장관임.

 · 얼마 안 되는 거리긴 하지만 내려오는 동안 자꾸 뒤돌아보게 돼서 생각보다 오래 걸림.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