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잃고 후회하지 말고,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 미리미리 대비하자!



글·사진 | 미뇩사마



짧게는 몇 달, 길게는 수년간 자신만의 블로그(Blog)를 키웠는데 해킹 한 번으로 한순간에 블로그가 아작이 난다고 생각하면 몸서리치질 정도로 아찔한 게 사실이다.


「블로그 광고 도배」, 「블로그 계정 접속 불능」, 「블로그를 통한 개인 정보 유출」등 블로그 해킹(Blog Hacking)으로 인한 피해 사례는 다양하다. 괜히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 없도록 미리미리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


다행히 티스토리(TISTORY)에서는 몇 가지 이중, 삼중의 로그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귀찮더라도 모두 설정하여 본인의 블로그 보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도록 하자!



+ 티스토리 - 계정관리 - 보안(로그인 기기 관리/해외 로그인 차단/비밀번호 재설정)



티스토리(TISTORY) 계정관리의 보안 탭에 보면 로그인 기기 관리 / 해외 로그인 차단 / 비밀번호 재설정 같은 로그인 관련 보안 강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로그인 기기 관리



【 로그인 기기 관리 】


본인이 등록한 기기에서만 블로그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서 접속 시 티스토리 아이디로 인증 메일이 가게 되고, 받은 메일 속 「로그인 인증」을 거쳐야만 로그인이 가능하게 된다. 등록한 기기는 언제든 삭제가 가능하다.





+ 해외 로그인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


말 그대로 해외 IP로의 로그인을 차단하고, 국내 IP 주소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비밀번호 재설정】


가장 중요하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놓치고 있는 부분이다.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만큼 쉽고 강력한 보안 강화가 있을까? 너무너무 귀찮긴 하지만 소 잃고 후회하지 말고, 한 번씩 바꿔주도록 하자.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지금 당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