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fred3 Workflows Egg Timer2] 알프레드3 워크플로우에 에그 타이머2 추가하기, 맥 추천 프로그램

알프레드 워크플로 에그 타이머2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



 맥(mac)을 쓰는 사람들 중 알프레드(Alfred)를 욕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알프레드 구입을 후회한 사람은 본 적이 있는데 더 빨리 안산걸 후회한 사람이었다;;; 그 사람의 유튜브 영상은 아래 따로 추가하도록 하겠다.



알프레드3 입력창+ 알프레드3 명령어 입력창



알프레드3(Alfred3)


  • 맥 화면 어디에서든 단축키로 알프레드 입력창(▲)을 열어 명령어 입력으로 프로그램 실행 및 검색, 사전, 계산기 등 웬만한 모든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우스로 찾아다닐 필요 없이 키보드에서 손을 떼지 않고 바로바로 실행할 수 있어 익숙해지면 엄청난 작업 효율 향상을 가져다주는 맥(mac) 사용자들에겐 없어서는 안 될 완소 프로그램이다.



+ 알프레드3 워크플로우에 관한 유투버 JM님 영상



알프레드3 워크플로우 탭+ 워크플로우 탭



 이번에는 알프레드 워크플로우(Workflows)에 "에그 타이머"라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알프레드의 워크플로우는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능력자)이 만든 워크플로우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에 소개할 에그 타이머 2(Egg Timer 2)라는 워크플로우는 알프레드를 통해 손쉽게 타이머 및 알람 설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은근 꿀기능으로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참조.





 1. 에그 타이머2 압축(zip) 파일을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한다.

  - 다운로드한 뒤 압축은 풀어준다.





 2. 해당 경로에 압축 푼 에그 타이머2 폴더를 넣어준다.

  - 알프레드 설정 - Advanced - Reveal in Folder 클릭!

  - Alfred.alfredpreferences 우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 클릭!

  - Workflows 폴더에 다운받아 압축 푼 Egg Timer2 폴더 넣어줌.

  - 설치 끝!



알프레드3 설정에서 Advanced 탭+ 설정 - Advenced - Reveal in Folder


알프레드 패키지 내용 보기+ Alfred.alfredpreferences 우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


알프레드3 workflows Folder+ workflows Folder


워크플로우 폴더 내 에그 타이머2 추가+ workflows - Egg Timer2 추가



 3.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탭에서 Egg Timer2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한다.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탭 추가된 Egg Timer2



 설치가 끝났으니 이제 사용할 일만 남았다. 타이머와 알람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알프레드3 타이머 설정 방법+ 5분 타이머 설정


알프레드3 설정 완료된 타이머+ 설정 완료된 5분 타이머



 (▲) 알프레드(Alfred) 입력창을 실행한 뒤 'timer'라는 명령어를 치고 그 뒤에 숫자를 넣으면 분(min) 단위 타이머가 설정된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신나게 자명종이 울린다.





 (▼) 'alarm'이라는 명령어를 치고 그 뒤에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 알람이 맞춰진다. 설정된 모든 타이머를 해제하는 명령어는 'timer reset'이다.



알프레드3 오후 8시 43분 알람 설정+ 오후 8시 43분 알람 설정


알람 설정 완료된 모습+ 설정 완료된 오후 8시 43분 알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