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오슝 맛집 딘타이펑 : 최고의 만두 샤오롱빠오를 맛볼 수 있는 곳

대만의 맛집, 가오슝 맛집 딘타이펑(高雄 鼎泰豊) 

글,사진| 미뇩사마


대만하면 떠오르는 대표 맛집은 어딜까? 단연 딘타이펑이다. 딘.타.이.펑!! 최고의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 언제 가도 상당한 만족감을 얻고 올 수 있는 곳이다. 대만에 놀러를 갔는데 딘타이펑을 안갔다!? 이건 뭐 앙꼬없는 찐빵 수준이다. (난 그렇게 생각한다.)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한신백화점 안에 딘타이펑이 있다는 어느 블로거 글을 보고, 떠나기 전부터 기분이 상당히 좋아졌었다. 왜냐면 우리가 묵는 숙소 바로 밑이 한신 백화점이었고, 심심하면 딘타이펑에 갈 수 있겠구나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왠걸. 딘타이펑은 우리가 묵은 숙소아래에 없었다. 가오슝에 도착해서 호텔 체크인을 하고 점심을 먹기위해 한신백화점 푸드코트로 가서 딘타이펑을 찾았지만 어디에도 없었다. 직원한테 물어봐도 여기 딘타이펑은 없다는 공허한 대답만;;; 핵심은 딘타이펑이 있는 한신백화점은 그랜드 하이 라이 호텔 아래에 있는 그 한신백화점이 아니었다. 정확히 딘타이펑이 있는 한신은 한신 아레나라고 하는 아울렛 비슷한 매장 지하에 위치해 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딘타이펑은 한신백화점에 없다. 한신 아레나에 있다.(구글맵에서 한신백화점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곳은 Grand Hi Lai Hotel 아래에 있는 백화점이다. 가오슝 지도에서 딘타이펑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으로 바로 가면 된다.) 참고로 한신백화점에서 한신 아레나 까지는 택시로 약15~20분 거리에 있다. 택시비는 180원정도 나왔던거 같다.(한국돈으로 6,600원 정도)


# 오이소박이 비슷한 맛이 나는 메뉴(오이 소박이에 기름을 슬쩍 뿌린 고런 맛!, 맛있다. 샤오롱빠오의 느끼함을 달래준다.)


# 왠지 잡채처럼 생겨서 시켜봤던 음식, 이것도 역시 느끼함을 달래주는 메뉴다.


딘타이펑의 대표 메뉴는 샤오롱빠오(소룡포)다. 맨 위(▲) 대문사진에 나오는 만두가 바로 샤오롱빠오다. 아주 맛있다. 맨 처음 하나를 살짝 집어들어 초간장에 찍은 뒤 스푼위에 올리고, 젓가락으로 얇은 피를 살짝 찢으면 만두 안에 있는 육수가 주욱 흘러 나온다. 그 위에 생강채를 올려 한 입에 털어 넣으면 이건 뭐 정말 최고의 맛이다. 두번째 세번째 먹으면 살짝 느끼해지기 시작하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다. 정말 맛있다.



이번 가오슝 딘타이펑에 가서는 느끼함을 달래기 위해 오이소박이 비슷한 거랑, 잡채 비슷한 것도 시켰다. 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진짜 비슷하게 생겼다. 맛도 어느정도 비슷하다. 오이의 경우 살짝 매콤, 상큼하기 때문에 중간중간 느끼함을 달래기 딱이다. 잡채 비슷한 것도 맛있다. 두부채(?, 어묵인지 두부인지는 모르겠는데 아마 두부같다), 해초채, 숙주나물까지 아삭하면서 짭쪼롬하다. 그리고 차갑다. 냉잡채다. 냉잡채.





위에 보이는 음식들은 지금까지 딘타이펑에서 먹어보지 않았던 처음 시켰던 것들이다. 맥주를 제외하고, 두 음식은 모두 약간 매운맛이다. 스파이시 라고 메뉴에 표시가 되어있긴 한데 한국사람 입맛에는 사알짝 매운정도다. 맛은 뭐 두말할것도 없이 맛있다. 면요리에 깔리는 소스는 단맛은 거의 없고, 고추맛과 짭쪼롬한 맛이 많이 느껴진다. 매콤 달콤한 맛은 아니니 참고하기 바란다. 만두같은 경우에는 만두 아래에 깔린 고추기름 소스를 만두위에 쏴악 뿌려 한입 먹으면 매콤 짭짤한게 맥주가 그냥 술술 들어간다. 침이 고인다. 사진을 보니;;; 맥주는 타이완 생 비어로 시켜봤다. 생맥주라고 써있길래 뭔가 좀 다를 줄 알았는데 병을 들고 와서 좀 놀랐다. 맛은 소소(싱거웠다. 대신 시원하게 꿀떡꿀떡 잘 넘어간다.)


대만음식도 중화권 음식이기 때문에 중국맛, 홍콩맛이 나긴난다. 샹차이(고수) 향이 솔솔 올라오는 고런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 대만가는 사람들은 고생을 할 수 도 있다. 나 역시 처음 대만 타이베이에 놀러갔을 때 고수향 때문에 고생을 했었다. 익숙하지 않은 맛이라 처음엔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데 조금씩 조금씩 먹다보면 슬슬 적응도 될 뿐더러 숨은 맛도 찾을 수 있다. 딘타이펑의 경우 이런 홍콩맛, 고수향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맛이다. 걱정말고 이것저것 시켜 맛보시길...아 또 먹고 싶다.


# 가오슝 딘타이펑 Google ma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