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추천 고딕 폰트, 귀엽고 깔끔한 느낌의 어쩌고딕 폰트

# 깔끔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스마트폰 폰트 "어쩌고딕"


글,사진 | 미뇩사마


오랜만에(?) 폰트를 하나 구입했다. 쓰고있던 폰트가 너무 눈에 익어 슬슬 심심해 질때 쯤 맘에드는 놈을 발견했다.(참고로 기존에 쓰던 폰트는 "친절한글자" 였다.) 삼성앱스토어에서 발견한 새로운 폰트는 바로 "어쩌고딕". 폰트를 고를때 주로 보는게 가독성과 지속성이다. 해당 폰트를 적용했을때 글자들을 읽기가 편해야 하고, 금방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쓸 수 있게 폰트 디자인이 무난해야한다. 폰트를 고를때 이런점들을 기준으로 선택하다 보니 앞서 받은 폰트들의 디자인들이 대부분 거기서 거기다.(인터넷에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기존에 쓰던 "착한남자", "친절한글자", "어쩌고딕"까지 3개 다가 디자인이 비슷비슷하다.) 그 중 몇개는 좀 과한 디자인의 폰트들이 있긴 있는데 구입 당시 혹해서 샀다가 역시나 몇 일 안쓰고 현재 방치해 두고 있다.(삼성앱스토어에서 폰트 구입 시 개당 3500원인데;;;;)


# 삼성앱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어쩌고딕 폰트


폰트구입은 삼성앱스토어를 쓰는 거의 유일한 이유 중 하나다. 앱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고 있으니...간혹가다 오늘만 무료 어플을 다운받기 위해 들어가긴 한다. 삼성앱스토어에 가면 사용자의 눈을 유혹하는 예쁘고 특이한 폰트들이 많다. 점점 종류가 많아져 고르기도 쉽지 않다. 구입시 댓글도 참조를 하는데 구입하고 맘에 안든다고 환불해달라는 글이 왜 이리 많은지;;; 위(▲) 삼성앱스토어 캡쳐화면에도 볼 수 있듯이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능하니 구입 시 조금은 신중할 필요가 있다.(커피 한 잔 가격이지만...우린 그렇잖아? 커피 한 잔 사먹는건 안아까운데 어플같은거 돈주고 사는건 이상하게 아까운거;; 뭐 그런거?)



# 티스토리 앱을 통해 본 어쩌고딕 폰트 적용 화면


어쩌고딕 폰트의 느낌은 대략 위(▲)와 같다. 글자의 폭이 좁고, 길이가 길며 굵은 느낌이 난다. 기존에 쓰던 친절한글자 폰트를 양쪽에서 눌러 압축해 놓은 느낌이랄까? 글자간 간격이 좁아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이다. 일반적이 고딕 폰트들의 비해 깜찍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조금은 색다른 고딕 느낌의 폰트를 찾는 사람이라면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어쩌고딕 폰트의 맘에드는 점 중 하나가 영문폰트다. 상당히 깔끔하게 표현되어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뛰어나다. 시덥지않게 영문폰트에 장난을 처놓은 그런 폰트들을 써본적이 있는데 아~ 구리다. 한글 폰트와 같은 그런 느낌도 들지않을 뿐더러 영문 가독성만 나쁘게 만든다.


# 인스타그램, 구글캘린더에서 보이는 어쩌고딕 폰트 적용화면


구글캘린더 월별보기와 같이 글자크기가 작은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가독성을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폰트크기가 작게 디자인 되어있기 때문에 어쩌고딕 폰트를 적용하고 난 다음에 시스템 글자 크기를 사용자에 맞게 조절해 주는게 좋다. 참고로 난 글자크기를 작게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어쩌고딕 폰트를 적용하고 난 다음에는 기존 글자크기 보다 한 단계 크게 설정해줬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