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구글 사진)의 재미난 기능 : 어시스턴트, 내 사진을 지 멋대로 편집해주는...

#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

§ 출처 : google


글,사진 | 미뇩사마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총 3개다. Dropbox, Onedrive, Google Photo 이렇게 3개. 갤럭시 S4를 구입하면서 Dropbox 50기가 무료 용량 제공 서비스 때문에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고, Onedrive 같은 경우에는 갤럭시 S6가 이번에 MS랑 손을 잡고 100기가 무료 용량을 제공해주는 바람에 사용하게 됐다. 그리고 마지막 구글 사진은 기존에 구글 플러스와 연동되어 일정용량 이하 사진은 무제한으로 백업해주는 서비스여서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됐다. 마지막 구글 사진(google Photo)의 경우 이번에 서비스가 업데이트되서  사진 1600만 화소 이하, 동영상 1080p 이하의 경우에는 무제한, 갯수 제한없이, 무료로 올릴 수 있게 바뀌었다. 왠만한 사진들은 원본화질로 그것도 공짜로!! 올릴 수 있게 됐다. 이 얼마나 환상적인가?



구글 포토 기능 중에 재미난 기능이 있는데 바로 어시스턴트라는 놈이다. 내가 올린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가지고 자기가 이리저리 손봐서 툭하고, 뜬금없이 던져주는데 이게 은근 재미가 있다. 한 번씩 구글 포토에서 이렇게 알림이 오면 보기전에 살짝 기대가 된다. 뭘 어떻게 손봤을지? 또 무슨 희안한 영상물을 만들어 나에게 보여주는 것인지? 느낌있는 흑백사진은 물론 여러장의 사진들을 모아 콜라주도 만들어주고, 여러장을 이어붙여 애니메이션 사진도 만들어 준다. 내가 사진을 선별해서 만든게 아니기 때문에 중간중간 깜짝 놀랄만한 구린 사진들이 튀어나올때도 있다. 그래도 한 번씩 '오~ 이거 괜찮은데' 하는 고런 사진들을 뽑아주니 재미도 있고 만족스럽다. 아래(▼)는 어시스턴트가 수정한 사진들이다. 위에 사진이 원본이고 아래가 지멋대로 편집한 사진. 제일 마지막 여수엑스포 Big-O(빅오) 사진이 대박이다.


# 대만 타이베이 예류지질공원


# 단풍으로 물든 아파트 단지


# 금오산 단풍


# 아파트 장미꽃


# 여수엑스포 Big-O(빅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