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레드 번인 방지] 갤럭시 노트8 엣지 핸들 투명하게 설정하기



글·사진 | 미뇩사마



 엣지 디스플레이(Edge Display)가 적용된 폰을 사용한 건 갤럭시 노트8이 처음이다. 그동안 사용했던 폰들(갤럭시S4, 갤럭시S6)은 모두 평면 디스플레이였다. 엣지 스크린이 극혐이라는 사람도 있던데,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게 그지같아서 그렇지 기능면이나 디자인적으로 볼 때 난 괜찮다는 입장이다. 이제는 확실히 엣지 디스플레이가 삼성 갤럭시의 아이덴티티(Identity)가 되기도 했고... 만약 삼성이 엣지 스크린을 적용하지 않았다면 수많은 안드로이드 폰들 중에서 이렇게 디자인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긴 힘들었을 것이다.(스마트폰 종류가 좀 많아야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엣지 패널] 기능은 엣지 스크린을 이용한 가장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다. 화면 가장자리에 위치한 엣지 핸들을 안쪽으로 쓸어 당겨 별도의 패널(창)을 호출하는 기능인데 나 역시 갤럭시 노트8에서 잘 사용하고 있다. 단지 우려스러운 건 엣지 핸들이 항상 흰색으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인데 이는 특정 부분의 번인을 유발하게 된다.


 

[번인 방지] 엣지 패널 핸들 투명하게 설정하기!


  1. 화면 가장자리에 위치한 엣지 핸들을 안으로 쓸어당겨 엣지 패널 실행.
  2. 엣지 패널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여 엣지 패널 설정으로 이동.
  3. 화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탭(점 3개)을 누른 뒤 핸들 설정으로 이동.
  4. 핸들의 투명도를 가장 높음으로 설정.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캡처화면 참조(▼)










연관 게시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