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다 숙소 추천] 그라나다 알바이신 지구 숙소 Casa Larga 및 Larga 광장(Plaza Larga)



글,사진 | 미뇩사마,기므네



스페인을 먼저 다녀왔던 친구 녀석의 추천으로 그라나다를 여행 도시에 추가했다. 결과적으로 이는 굉장히 훌륭한 선택이었다. 짧게 잡은 일정이 아쉬울 정도로 마음에 드는 도시였다.


북적이던 로마를 벗어나 다소 한적한 피렌체에 도착했을 때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 없었다. 마찬가지로 브뤼셀에 있다가 인근 도시인 겐트(Gent)에 갔을 때도 같은 기분이었다. 확실히 조용한 게 좋았다. 그라나다도 비슷했다. 바르셀로나에 있다가 넘어왔는데 처음의 그 한적함과 조용함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 그라나다 알바이신(Albaicin) 지구 Larga 광장(Plaza Larga)에서 츄러스 파는 사람들






우리가 2박 3일 동안 그라나다에서 묵은 숙소는 알바이신(Albaicin) 지구 Larga광장(Plaza Larga)에 있는 "Casa Larga"라는 곳이었다. Larga 광장(Plaza Larga)이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공항버스에서 내려 무거운 배낭 매고 찾아가기가 쉽진 않았다. 하지만 Larga 광장에 딱 도착하니 그 힘듬이 눈 녹듯 싹~ 사라졌다.



▲ 숙소 Casa Larga 위치(Google map)





+ 스페인 그라나다 알바이신(Albaicin) 지구 Larga 광장(Plaza Larga)


+ Larga 광장(Plaza Larga)에서 노는 아이들


+ 즉석에서 츄러스를 튀겨내는 아저씨들




+ 작게 열린 시장들





사방은 높지 않은 건물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는 초록빛을 뿜어대는 커다란 나무가, 그 아래로 과일과 채소를 파는 조그만 시장이, 그 옆으로 테이블에 삼삼오오 둘러앉아 커피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 그리 넓지 않은 광장에서 복작복작거리며 활기를 내뿜고 있었다. 9월의 따스한 그라나다의 여름햇살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풍경이었다.




+ 요리를 할 수 있는 주방과 식기가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다.



+ 세탁기가 있어 빨래도 가능하다.





숙소인 "Casa Larga"는 호텔은 아니고, 약간 에어비앤비(Airbnb) 같은 형태였다. 부킹닷컴(Booking.com)을 통해 예약을 진행했고, 예약하고 난 뒤 숙소 스태프(Staff)로부터 만날 장소를 이메일로 전달받았다.(약속시간은 우리의 도착시간에 맞춰 사전 이메일로 조율했다.)


약속 장소인 Bar Aixa(숙소 바로 앞)에서 숙소 스태프와 만나 숙소 열쇠를 전달받고, 주변 괜찮은 관광지, 전망대, 맛집 등을 자세히 소개받았다. 스태프가 굉장히 밝고, 친절했다. 체크인할 때 결제를 하기 때문에 체크아웃 시에는 열쇠를 방 안 테이블에 두고 그냥 쿨하게 가면 된다.





추가 요청사항은 사전에 연락을 주고받았던 이메일을 통해 전달하면 바로바로 피드백해준다. 우리 같은 경우에는 빨래 건조대를 부탁했었는데 바로 가져다줬다.


숙소에는 기본적으로 주방시설과 식기류, 세탁기가 구비되어 있어 요리 및 빨래가 가능했다. 👍






조식은 숙소 바로 앞 "Bar Aixa"에서 토스트랑 커피(or 주스)로 제공되며, 토스트와 음료는 몇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심플하지만 맛있는 조식이었다.


이 숙소의 유일한 단점은 밤에 조금 시끄럽다는 거다. 어찌나 흥이 많은지 밤늦게까지 광장에서 노는 사람들이 많았다. 소리에 민감한 분들은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숙소 근처(도보로 약 5분)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San Nicolas)


+ 멋진 알함브라 궁전(Alhambra)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San Nicolas)



처음 와이프와 숙소에 도착했을 때 신나서 하이파이브를 했다. 숙소 잘 잡았다는 자화자찬이었다. 숙소 근처 분위기며 룸 컨디션까지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정말 이 숙소가 있는 알바이신(Albaicin) 지구가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었다. 좁은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느끼는 재미가 쏠쏠했다.


숙소 근처에(도보로 약 5분) 유명한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San Nicolas)가 있어 낮이고 밤이고, 오며 가며, 알함브라 궁전(Alhambra)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커다란 매력 중 하나다.



▲ 산 니콜라스 전망대(Mirador San Nicolas) 위치(Google ma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