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바 알림창 몇 가지 활용팁

갤럭시 상단바 알림창 활용팁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바 알림창 관련한 몇 가지 기능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 은근 모르는 사람들이 많길래. 이번 대학교 형들과 하는 계모임에 가서도 이거 아는지 물어봤었는데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었다.😅 갤럭시 스마트폰 셀카 촬영 기능 중 손바닥을 보여주면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기능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가 TV에 나오는 걸 보고 저런 기능이 있나? 하며 신기해했다고 한다. 이처럼 기능을 몰라서 못쓰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까?



  • 아래(▼) 내용들은 갤럭시 노트8(Galaxy Note8), 안드로이드 8.0 오레오(Oreo) 버전 상태에서 최종 확인된 사항입니다.(제가 사용 중인 폰이거든요;;;) 일부 모델이나 소프트웨어 버전이 다른 갤럭시 폰들은 해당 기능이 없거나 동작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상단바 와이파이 항목명 터치 후 간편 설정창 불러오기


상단바 소리 항목명 터치 후 간편 설정창 불러오기



상단바 각 항목 항목명 터치 후 간편 옵션창(설정창) 활용


 스마트폰의 상단바를 쓸어내리면 위 캡처화면과 같이 간편 설정 항목들이 나오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 항목별 아이콘을 터치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키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는데 해당 아이콘 아래 [항목명/이름]을 터치하면 좀 더 세부적인 옵션창(설정창)을 열 수 있다. 아이콘 아래 항목명이 터치가 되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와이파이(WiFi) 아이콘 아래 [현재 접속되어있는 와이파이 이름]을 터치하면 간편 설정창이 열리고, 거기서 간단히 다른 와이파이 검색 및 접속이 가능하다. 스피커 아이콘 아래 [소리]라는 글자를 터치하면 간편하게 소리 모드(소리/진동/무음) 및 벨소리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위 소개한 두 가지 항목(와이파이, 소리) 이외에도 대부분의 항목 항목명을 터치하면 간편 설정창(옵션창)을 불러올 수 있다. [손전등] 항목명을 터치하면 간편 설정창에서 LED 밝기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이것도 은근 모르는 사람들이 많던데, 상단바의 각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해당 기능의 세부 설정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볼륨키 항상 미디어 음량 조절로 이용하기



음량 버튼(볼륨키) 항상 미디어 음량 조절로 동작하도록 설정


 이건 뭔 소리냐? 갤럭시 스마트폰 음량 버튼은 미디어를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벨소리 크기 조절로 동작을 한다. 동영상이나 음악을 듣고 있는 중에만 음량 버튼은 미디어 음량 조절로 동작을 하는데 동영상이나 음악을 듣고 있지 않을 때에도 음량 버튼이 미디어 음량 조절 기능으로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조용한 곳에서 동영상을 켰는데 갑자기 큰 소리가 나오는 걸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말이다.(이런 경우 한 번씩 다 있지 않나?)





 갤럭시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측면 볼륨키(음량 버튼)를 눌러 음량 조절바를 불러낸 다음 우측 상단의 더보기 화살표(∨)를 눌러 간편 옵션창(설정창)을 연다. 간편 옵션창 하단 [미디어 음량 조절]을 활성화시키면 미디어를 이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볼륨키(음량 버튼)를 미디어 음량 조절로 이용할 수 있다.




연관 게시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