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GS25/가쓰오계란말이] 일본식 달달한 계란말이가 땡긴다면?

글·사진 | 그뤠이스


 오늘은 혜자스러운 GS25의 유어스 상품에 도~전! 편의점을 털때 각 브랜드 별로 PB 상품을 주로 구매한다. NB 상품은 동네 슈퍼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편의점 PB 상품은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독특한 제품들이 많다.



PB(Private Brand) : 독자적으로 만든 자체브랜드, 유통업자의 브랜드

NB(National Brand) : 제조업체의 브랜드



세븐일레븐 7select (세븐셀렉트)

GS25 YOU US (유어스)

CU HEYROO (헤이루)

 

 오늘은 GS25의 자사 브랜드 YOU US 가쓰오 계란말이 리뷰를 해볼까 한다. 나는 초밥을 먹을 때 계란 초밥(타마고스시)를 제일 먼저 먹는다. 달달하고 짭조름하면서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말이란...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시원한 맥주 한 잔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도 괜찮은 아이템 인듯! 내가 방문한 GS25에는 가쓰오 계란말이 한 종류만 있었다. 검색해 보니 대파계란말이도 있다고 하는데 이건 별로 내 스타일이 아니라 있어도 안 샀을듯...ㅋㅋ





가쓰오 계란말이 전면 포장 모습



 우선 패키지는 깔끔! 하얀 배경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작년 항상제 계란 파동 때문안지 무항생제 인증 농장 계란으로 만든 것을 어필한 듯하다. 한겹한겹 정성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기대가 됐다. 150g 가격은 2700원! 사이즈는 핸드폰(갤럭시 노트) 정도 사이즈로 그다지 크지 않다.





가쓰오 계란말이 포장 뒷면 모습


가쓰오 계란말이 개봉 모습



 포장을 걷어내니 가쓰오 계란말이, 나이프, 토마토케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나이프가 작으니 넘나 귀여워 보임!!



가쓰오 계란말이 개봉 후 내용물



간단한 조리방법


  1. 슬리브, 케찹, 나이프를 제거합니다.
  2. 비닐을 1~2cm 절단 후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3. 700W 기준 1분, 1000W기준 40초 전자레인지에 조리합니다.
  4. 비닐을 제거한 뒤 원하는 크기로 잘라줍니다.
  5. 취향에 따라 케찹이나 가쓰오부시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리하라고 옆면에 친절하게 적혀 있다. 시키는 데로 조리한 후 접시에 담아 봤다.





가쓰오 계란말이 조리 후 단면



 노오란~ 단무지같이 생긴 계란말이! 몇 번을 돌돌 말은 건지 정말 정성스럽게 겹겹이 말아 주었구나~! 동봉된 나이프가 꽤나 잘 썰린다. 유용하게 잘 사용했다. 한번 쓰고 버리긴 아까운....ㅋㅋ(주부마인드) 개인적으로 케찹을 싫어해서 그냥 기본으로 먹었다.



가쓰오 계란말이 조리 후 단면 모습



 가쓰오 일식 계란말이! 부드러운 식감 뿐 아니라 가쓰오부시 육수 베이스 덕분인지 감칠맛과 일식 계란말이 특유의 달달함의 조화가 아주 일품이다. 자극적인 맛은 절대 아니다! 그냥 밥 없이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 365일 다이어트 중인 나와 같은 다이어터들은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으면 좋을듯! 계란은... 단백질이니까~ 살 안 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까? ㅋㅋ아쉬운 점은 칼로리가 명시되지 않은 점! 칼로리를 알려 줬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ㅠㅠ





 몇 년 전에 CU에서 가쓰오부시가 동봉된 계란말이가 이슈 되었을 때 CU계란 말이를 사 먹고 크게 실망을 했었다. 비주얼은 아주 훌륭하였으나~ 내가 상상했던 달달한 일식 계란말이가 아닌... 계란찜에 가까운 식감에 짠맛에 대실망을 했다. 하지만! GS25 가쓰오 일식 계란말이는 마치 계란 초밥 위에 얹어진 계란을 먹는 느낌이었다. 나는 조리방법대로 전자렌지에 1분 조리해 따뜻하게 먹었는데, 다 먹고 나니 차갑에 밥과 같이 먹었더라면 계란 초밥 느낌이 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차갑게 도전해봐야겠다!




연관 게시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