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끝판왕 중에 끝판왕!? 해피해킹 프로2 타입S(Happy Hacking Pro2 Type-S) 저소음 버전

해피해킹 프로2 타입S 썸네일



글·사진 | 미뇩사마



 해피해킹 프로2 타입S(Happy Hacking Pro2 Type-S)를 구입했다.(약 3달 전에) 늦은 포스팅;;; 기존에 사용하던 해피해킹 프로2 먹각(블랙)은 '키보드 매니아'를 통해 쿨한 분에게 넘겼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 때 빅카메라(Big Camera)에서 구입한 녀석으로 1년 반 정도 잘 사용했다. 화이트(백각)는 때도 많이 타고, 시간 지나면 누렇게 변색도 될 거 같아 블랙(먹각)을 선택했었는데 이번 Type-S를 구입할 때는 화이트(백각)를 선택했다. 변덕왕!







해피해킹 프로2 타입S 백각의 모습+ 해피해킹 프로2 Type-S 백각



 '남자는 블랙!' 이 말을 외치고 다녔는데 갑자기 화이트에 꽂혔다. 백각이 주는 그 예스럽고, 촌스러운 느낌이 멋으로 훅 다가왔다. 위(▲) 사진을 봐라. 어떤가? 이 얼마나 촌스러운가? 옛날 286 컴퓨터랑 쓰던 키보드가 생각나지 않는가? 정말이지 추억 돋는 생김새가 아닐 수 없다.





해피해킹 프로2 저소음 버전 Type-S+ 저소음 버전 Type-S



 일반 해피해킹 프로2 백각으로 살까 하다가 저소음 버전의 타건감이 궁금해 Type-S로 구입했다. 키보드 끝판왕이라는 해피해킹 프로2에서도 한 단계 더 다듬어진 타건감이라는 찬사에 혹 했다.(팔랑팔랑 팔랑귀~) 그렇담 끝판왕의 아버지!?


 해피해킹 프로2와 해피해킹 프로2 Type-S(저소음) 둘 중 무조건 타입S(Type-S)가 더 좋다 그런 느낌은 아니다. 둘의 성격이 다르다. 가벼우면서 조용한 프로2 Type-S와 묵직하면서 경쾌한 프로2. 취향에 맞게,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하다.(사전에 타건을 해보고 구입할 것을 추천합니다.)





저소음 버전 Type-S의 원리+ 저소음 버전 Type-S 구조



해피해킹 프로2 타입S(Type-S) 저소음 버전 원리


  • 키 캡을 고정하는 슬라이더 하단에 고무로 된 '저소음 패드'가 장착되어 슬라이더가 눌렸다가 올라올 때 하우징과 부딪혀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준다.



해피해킹 마크+ Happy Hacking Pro2 Type-S



 그리고, 정전 용량식 무접점 키보드 특유의 도각 거리는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키보드 밑에 흡진매트를 깔아주면 좋다. 필자의 경우 집에 굴러다니는 수건으로 대체. 없어 보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효과는 훌륭하다. 딱딱한 바닥에 바로 놓고 칠 때보다 통울림이 적어 좀 더 조용히 초콜릿 부러뜨리는 듯한 도각 거림을 맛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