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려라 그럼 실행될 것이다! 에어팟 이중탭(더블탭) 설정하는 방법



글·사진 | 미뇩사마

[에어팟 해봐! 더블탭!]


 다들 아시다시피 에어팟에는 더블 탭 기능이 있다. 「설마 몰랐던 건 아니지!?😱」 몰랐어도 상관없다 이제 알게 될 테니. 에어팟을 착용한 채 머리 부분을 톡톡! 두드리는 행동으로 몇 가지 편리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일단 더블 탭 기능을 설정하는 건 애플 기기에서만(?) 가능하다.(미안하지만 사실 잘 모르겠다. 안드로이드나 윈도 PC에서도 되는지;;; )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와 맥북으로는 정상적으로 설정이 됨을 확인했다. 오늘은 iOS 상에서 설정하는 방법 위주로 설명하고자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이폰과 에어팟을 연동해서 주로 사용할 테니깐 말이다.


 생각보다 더블 탭의 인식이 좋지 않았다. 처음에는 암만 두드려도 반응이 없어 내 에어팟이 불량인가 싶을 정도였다. 일단 '톡톡'은 아니다. '툭툭'이다. 가볍게 두드려도 인식을 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생각보다 세게 쳐야 했다.






 (▲) 먼저 '설정'에서 '블루투스(Bluetooth)'로 들어간다. '나의 기기'에 등록된 에어팟(Airpods) 오른쪽 끝에 보면 '파란색 느낌표'가 있는데 이걸 눌러 들어가면 끝이다.





 (▲) 이곳에서 에어팟 이중 탭(더블 탭)을 했을 때 어떤 기능을 실행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왼쪽과 오른쪽 에어팟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참고로 여기서 '자동으로 착용 감지' 기능도 켜고 끌 수 있다.


 '자동으로 착용 감지' 기능이란 에어팟의 한쪽을 뺏을 때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정지시키는 기능을 말한다. 아주 영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 에어팟 이중 탭(더블 탭)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은 총 4가지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난 오른쪽은 '재생/일시 정지' 왼쪽은 '다음 트랙'으로 설정했다. 당연히 더블 탭 기능을 끌 수도 있다.


에어팟 이중탭 기능


  • Siri 호출
  • 재생/일시 정지
  • 다음 트랙
  • 이전 트랙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이 이중 탭의 인식률이 생각보다 좋지 않았다. 애플이라면 대충 가볍게 톡톡 두드려도 인식을 하고 실행이 될 줄 알았는데(애플 하면 디테일이었잖아? 안 그래?) 아니었다. 두드리는 위치도 에어팟의 줄기(?)에서 머리로 넘어가는 부분보다 살짝 더 위를 세게 때려줘야 그나마 인식률이 좋았다. 설마 내 에어팟이 정말 불량이라서 그런 건가? 혹시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