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 오프라인] 구글맵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구글맵 저장 후 사용!!

▶ 구글맵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외여행을 하다보면 구글맵은 상당히 유용하다. 아니 없어서는 안될 그런 존재다. 현재 내가 어디에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가고자하는 위치를 바로 찾아갈 수 있다. 하지만 데이터 통신이 되지않는 곳에서는 구글맵도 무용지물이다. 어느 한곳의 위치를 확대나 축소했을때 보여주는 정보를 데이터 통신으로 받아와야 되는데 그게 안되니 제대로 지도를 로딩받을 수 없는것이다. 하지만 손쉬운 방법으로 특정지역의 구글맵 데이터를 저장했다가 통신이 안되는 곳에서도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여행가기전 저장해두면 데이터통신이 안되는 외국에서 길잃어버릴 일 없이 유용하게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다.



1. 저장하고자 하는 지역을 구글맵 화면에 위치시킨다.

  - 예로 홍콩을 위치시켰다. 아래 보이는 화면 정도크기도 저장이 가능하다. 

     저 정도 크기면 홍콩 유명지역은 다 커버가 가능하다.




2. 검색창에 "ok maps" 라고 입력한다.

 -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지도 캐쉬를 저장하기 시작한다. (진행상황이 %로 표시됨.)

 - 저장이 끝난 후 휴대폰을 비행기모드로 전환하고(모든 통신 차단), 구글맵 실행 후 저장했던 지역을 확대해본다.

   (자세하게 표시가 됨을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특이사항

  >> 일부 특정국가의 경우 지도 저장이 되지 않는다. 확실한 건 한국은 안됨!!(네이버지도 쓰면 됩니다. 한국은 ^^)

  >> 오로지 지도 데이터만 저장됨. 장소검색, 교통편 검색 등은 지원안됨(당연히 통신이 되야 검색이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