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상단에 2개 광고 달기!!



 

▲ 이렇게 블로그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를 달아보자!! 광고 사이 띄우는건 덤!!


로그 상단에 구글 광고달기 은근 쉽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블로그에 기재할 광고 코드도 만들어야 한다. 앞선 두가지 작업만 완료되어 있으며 블로그에 광고다는건 껌이다. 상단에 광고를 2개 다는게 효율적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은근 보편적인 광고 배치다. 나 역시 광고수입이 많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아니라서 그냥 취미로 글 끄적이는게 전부라 어디에 어떻게 광고를 배치하면 좋은 실적을 내는지 아직 잘 모른다. 요즘은 모바일로 블로그를 접속하는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고려해서 일일히 작성글에 광고코드를 삽입해주는거 같긴 한데 그렇게까진 못하겠어서 이정도 선에서 타협을 하고 있다. 아래 그림보면서 Control+C, Control+V 만 하면 문제 없이 광고를 달 수 있을꺼다.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내 광고" 클릭 후 "+새광고 단위" 눌러 블로그에 기재하고자 하는 광고 코드를 생성한다.

    (나 같은 경우엔 상단 300*250 짜리 2개, 하단 728*90 1개 이렇게 생성했다.)


▲ 광고를 생성한 뒤 "광고 코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광고코드 소스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코드를 Control+C 한다.


▲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HTML/CSS편집 모드에서 "##_article_rep_desc_##"을 검색한다.

    해당 문구 위쪽에 아까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여넣으면 블로그 상단에 광고가 게재된다.

    2개의 광고코드 사이에 "&nbsp" 코드를 넣으면 한칸 띄우기가 가능하다. 위에서 처럼 몇개 이어넣으면 그만큼 띄어쓴다.


▲ article_rep_desc 아래 쪽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 하단에 광고가 게재된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한 화면에 3개 이상의 광고를 달 수 없다. 

    만약 게재하면 구글에서 제재를 가하니 유념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