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급 똑딱이 추천 카메라] 작지만 속이꽉찬 감성넘치는 카메라 리코GR(RICOH GR)

너무너무 써보고 싶은 카메라가 생겼습니다. 신혼여행을 가기 전 제대로된 카메라를 하나 사기 위해 알아보다 마지막으로 선택한게 삼성의 NX1000이었습니다. 당시 NX1000 발매 초기였기 때문에 회사 임직원가로 꽤나 저렴하게 카메라를 살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까지 SONY RX100과 고민을 했었는데 가격 메리트를 무시하지 못하고 삼성껄 사게됐죠. 지금은 조금 후회하고 있습니다. 제가 카메라를 선택할 때 최우선으로 보는건 카메라 크기와 무게 입니다. 카메라가 무거워지면 들고 나가는거 차체가 부담이라 점점 장농안으로 안으로...당시 NX1000도 작은 사이즈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것도 들고다니기가 귀찮아 지더군요. 그러다가 요즘 RX100 mk3가 발매되고 급 하이엔드급 똑딱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요 조막만한 녀석(RX100)을 샀었어야 했는데 후회를 하며 웹사이트를 뒤지다 엉겁결에 발에 얻어걸린 놈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RICOH GR(리코 GR) 입니다. 이 놈은 뭐지?? 예전 우리집에서 썼던 삼성 필름카메라와 비슷하게 생긴 이놈은...


이 녀석을 보는 순간 소니 RX100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이 놈의 디자인과 비교했을때 RX100은 너무 차갑고 이상하리만큼 직선적인 딱딱한 기계덩어리로밖에 보이지 않았죠. (리코GR을 보기 전까진 엄청 이뻐보였는데 말이죠 -_-;;) 왠지 모르게 투박하면서도 정감이가는, 단단함이 느껴지는 그런 디자인이었습니다.▼


● 리코 GR(RICOH GR) 상세스펙 및 구입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RICOH GR 외형 및 Review 영상





# CNET Australia RICOH GR Review


# DigitalRev TV RICOH GR Review


디자인에 반해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겉모습만 멋진게 아니라 속도 꽉찬 녀석이란걸 알게되었습니다. DSLR급 이미지 센서(APS-C Type)를 품은 감성넘치는 녀석이란걸 말이죠. 직접 사용해보질 않아 어떤녀석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샘플샷들만 봐도 얼마나 감성적인 카메라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필름카메라의 느낌을 가지는 색감, 독특한 Effect, 전원버튼을 누르고 1초만에 샷을 찍을 수 있는 속도까지..일상을 기록하는 스냅카메라로는 최고인거 같더군요. 다들 감성 터지는 리코GR의 샘플샷 한 번 감상해 보시죠.▼



| RICOH GR Sample 사진









흑백사진은 라이카라고 하지만, 리코GR의 흑백도 나름 느낌있지 않나요? 마구마구 써보고 싶은 충동이 밀려오네요. 하지만 좋은 성능만큼이나 부담되는 가격을 가지고 있는 녀석인지라...;; 시중에 나와있는 하이엔드급 똑딱이들 중 RX100 mk3, 라이카c, 리코GR 사이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아마 저라면 주저하지 않고 리코GR을 선택할 듯 합니다. 나머지 두 녀석들도 무쟈게 이쁘고 한 성능 하는 녀석들이기는 하지만 왠지 감성 넘치는 리코GR이 더 좋네요. ^^ 아래는 RICOH GR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말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네요.▼


We don't compete in a numbers game using catalog specs. - 우린 카탈로그 스펙가지고 경쟁하지 않습니다!

We don't include functions just because they are popular. - 우린 단지 유명하다고 해서 그 기능을 집어넣지 않습니다!

We won't use a design simply to stand out. - 우린 단순히 눈에띄는 디자인을 하지않습니다!

We won't produce simple model changes. - 우린 모델체인지를 자주 안합니다!





참조

리코GR 구입사이트 : 해당사이트에서 MOBI EYE-FI SD카드, 넥스트랩, 레더케이스를 몽땅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