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다낭)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탑승후기(feat. 마일리지 사용)

글 • 사진 | 그뤠이스

미친 힐링여행의 시작!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 탑승 후기

나는 미뇩사마와 99일간의 세계일주도 하고, 분기별로 여행도 자주 다녔지만, 비즈니스석은 처음이다. 우리 부부는 저가 항공사 위주로 가성비 좋은 여행을 선호한다. (돈이 없기 때문에..)

이런 내가 대한항공 비즈니스(프레스티지석)를 탈 수 있었던 건 다~ 마일리지 덕분이다!
마일리지 가족합산(미뇩사마 고마워💙)
+ 신용카드 포인트 마일리지 전환의 합작!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는 씨티 프리미어마일 대한항공 카드이다. (1,000원당 1 마일리지 적립)

7년 동안 열심히 신용카드 긁은 보람이... 있었네🥲
인천<->다낭 왕복 프레스티지석 70,000마일리지 사용


70,000마일리지 + 158,300원(유류할증료 및 세금)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는 대한항공 어플에서 예매로 들어가서 마일리지 예매로 하고 조회하면 된다. 딱 원하는 날짜에 좌석을 찾기 쉽지 않았다. (좌석이 잘 없음) 그래서 프레스티지석이 있는 날짜에 나의 모든 일정을 맞췄다...

인천공항은 정말 오랜만! (세계일주 이후 처음이네)


설레는 마음으로 인천 공항에 도착!
프레스티지석은 체크인 카운터도 따로 있더라... 뭘 타봤어야 알지... 헤매다가 간신히 찾았다.

카운터 A 대한항공 PREMIUM CHECK-IN ZONE
한 달 동안 나와 함께 할 캐리어 동지들!

기다림 하나도 없이 바로 수하물 수속 완료!
게이트는 252번, 중간에 위치해서 면세점에서 물건찾고 이동하기 딱 좋았다!

인천공항 홈페이지: 탑승구 최단 이동경로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사전에 게이트를 찾을 수 있고 최단경로로 이동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인천공항 홈페이지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체크인카운터 있음
아래로 살짝 스크롤해서 운항정보 바로가기
출발 터미널, 시간, 편명 입력하면 바로 나옴

공항 도착 전에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검색해서 탑승 게이트와 최단경로를 알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친절한 인천공항🧸)

출국 수속하고 면세 구역으로 입장.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로 이동했다.


프레스티지석이 이용가능한 라운지는 2개. 서편 라운지(게이트 249 맞은편), 동편 라운지(게이트 253 맞은편)인데 비교적 한산하다는 동편으로 갔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Bar 🥃
Hennessy XO 한 잔!

꼬냑이 먹고 싶어서 헤네시XO 니트로 한 잔!
위스키랑 용과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다.

설레는 하늘색 비행기 ✈️ 얼마만이니....

오랜만에 대한항공 탑승하니까 엄청 설레네.
미뇩사마와 함께였다면 더 행복했을 텐데

A330-300
위스키 좋아.
관자구이와 시바스리갈 18년
살몬 샐러드, 바게트 앤 습
미디엄 스테이크 🥩
글렌피딕 앤드 과일로 마무리

기내식은 사전에 대한항공 어플로 스테이크를 신청했다. 다양한 특별식(저염/당뇨식/저열량/해산물 등등)이 있었으나 스테이크 맛이 궁금해서 골랐는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귀국행 비행기에서는 해산물식을 신청했는데 너무 기대된다!

스테이크 먹고 샴페인 1잔, 위스키 3잔 마시고 뻗어서 잠들었다. 이렇게 짧게 느껴졌던 비행은 처음인 듯...

정말 호사스러운 비행이었다. 미친 힐링 여행의 시작을 비즈니스석으로 시작하라고 추천해 준 미뇩사마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
사랑하오!

다음엔 미뇩사마 프레스티지석 태워줄게!
(카드 열심히 써야지.. 다 여봉을 위한거야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