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추천 카페 Z! Coffee & Roastery 필터커피 맛집 찾기 2탄

Z! Coffee & Roastery (반미, 커피)

글 • 사진 | 그뤠이스

그뤠이스의 미친 힐링의 시작,
홀로 떠난 힐링여행 다낭 한 달 살기!

다낭 필터커피 맛집 찾기 2탄

Z! Coffee & Roastery

• 영업시간 : 매일 06:30 ~ 22:30
• 주소 : 109 Hoàng Kế Viêm, Bắc Mỹ Phú, Ngũ Hành Sơn,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Z! Coffee & Roastery 구글지도(여기 클릭!)


봄에 핀 개나리처럼 노랑 노랑 한 예쁜 카페 발견 💛
브런치가 유명한 카페인 듯하다. 입간판에 반미와 샌드위치가 딱! 구글 리뷰에도 커피와 빵이 맛있다는 평이 많았다. (구글 평점 4.8점 / 리뷰 476개)

반미와 눈이 마주쳤지만, 나는 필터 커피를 찾아 왔기 때문에 커피에 집중했다.

스페셜티 커피 가격

코스타리카 마르세예사(내츄럴) : 90,000동
에티오피아 구지 함벨라 사키소(내츄럴) : 85,000동
케냐 바티안 루이루11(워시드): 85,000동

필터커피 원두 메뉴
케냐 바티안 루이루 11 : 85,000동

필터커피(스페셜티 커피)의 원두를 고르고 아래에 추출도구를 선택하는 시스템이었다.

처음에 에티오피아 원두를 골랐는데 품절이었다.
둘 중 케냐 원두가 좀 더 푸룻티한 컵노트(향미)여서 케냐로 선택! 추출 도구는 직원의 추천을 받아 하리오 V60으로 선택했다.

물론 나는 아이스로 🧊 (얼죽아)

정성스럽게 내려주는 커피 ☕️
빅볼과 함께

빅볼 얼음이 든 잔과 따뜻한 커피를 따로 내어줬다.


빅볼 얼음 때문인지 온 더락으로 위스키를 마시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적당한 밸런스의 커피였다. 상큼한 과일 뉘앙스는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산미가 있었고 부드러웠다.

입구 오른쪽에 로스팅 기계
판매중인 다양한 원두

입구 오른쪽에 원두 로스팅 기계가 있고, 로스터리 카페로 다양한 원두를 판매하고 있다. 패킹된 판매용 원두는 다양한데 매장에서 내려주는 스페셜티 커피의 원두는 2가지 종류뿐인 것이 아쉬웠다.

카운터와 출입문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내부
세계 각국의 언어가 적힌 사진


이곳도 직원을 제외하고는 전부 외국인이었다. 노트북을 갖고 업무를 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도 많았다. 한쪽 벽에는 폴라로이드 사진이 붙어있는데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적힌 글자들이 참 예뻐 보였다.


전체적으로 노란색, 하얀색, 초록색이 조화로운 따뜻한 봄 같은 분위기의 카페였다. 곳곳에 싱그러운 식물들이 많았고 테이블 위에 노란 튤립, 노란 장미가 담긴 작은 꽃병이 인상적이었다. 브런치를 먹으러 다시 방문해봐야겠다! 맛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

문득 미뇩사마가 내려준 커피가 그립다. 다낭에서 아직 그 맛을 뛰어넘는 카페는 발견하지 못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미뇩사마가 제일 잘 알고 원두를 엄선해서 구매하고 또 사랑을 담아 커피를 내려주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다...🙈(보고싶은 미뇩사마)

내 마음에 쏙 드는 필터커피를 찾는 그날까지!
그뤠이스의 다낭 카페투어 킵고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