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Spotify(스포티파이) 사용하기


글·사진 | 미뇩사마

[Spotify 가입하기]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은 아니라 멜론이나 벅스, 지니와 같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는 잘 이용하지 않는다. 주로 삼성 뮤직(갤럭시 노트8을 사용 중이라) 라디오 기능을 이용해 무료로 듣는 편이다. 이번에 소개할 스포티파이(Spotify) 역시 무료다.(광고를 제거한 유료 서비스도 있긴 하다.) 다만 현재 한국에서는 서비스가 안되기 때문에 이용을 위해서는 살짝 편법이 필요하다. 그리 어렵진 않다.



■ (한국에서) 스포티파이(Spotify) 가입 시 준비물

  • TunnelBear VPN : VPN 우회 어플(APP), 안드로이드/iOS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다.
  • Spotify : 안드로이드의 경우 APK 파일을 다운받아 간단히 설치가 가능하나 iOS의 경우, 미국 계정을 만들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후 App Store에서 Spotify를 다운받아야 한다. 미국 계정 만드는 법은 (링크) 참조.


TunnelBear VPN[TunnelBear VPN]




 1. 'TunnelBear VPN' 어플을 이용하여 미국으로 인터넷 접속을 우회한다.


 쉽게 말해 인터넷 접속 경로를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자의 접속 위치를 Spotify 서비스 가능 국가로 속이는 작업이다.(한국→미국) 해당 어플의 사용법은 너무 간단하다. 위(△) 캡처 화면에서도 볼 수 있듯이 우회할 국가를 지정하고, 연결을 누르면 끝이다. 곰이 땅굴을 파고 나오는 귀여운 장면은 덤!


Spotify Music[Spotify Music]



 2. Spotify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을 진행한다.


 필자의 경우, 예전에 만들어 놓은 미국 계정이 있어 App Store에서 쉽게 다운이 가능했다. 한국 계정으로는 어플을 다운받을 수 없으니 미국 계정을 만들어 접속 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미국 계정 만드는 법은 링크 참조)



 안드로이드의 경우 Spotify APK 파일을 다운받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구글에서 'Spotify apk'라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아니면 'uptodown'이라는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apk 파일을 다운 받는다.


 스포티파이(Spotify)는 가입하고, 로그인할때만 사용자의 접속 위치를 체크한다고 하니 미국으로의 VPN 우회는 가입과 최초 로그인 때만 유지하고 음악을 들을 때는 해제를 하면 된다.(Spotify에서 2주에 한 번씩 사용 위치를 체크한다고 한다. 2주에 한 번 재접속 시 VPN 우회 설정이 필요하다.)



 3. 스포티파이(Spotify)를 이용하여 신나게 음악을 듣는다.


 파뤼 타임~ 뿌뿌뿌 뿌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